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2010 세계 대학생 리더십 대회, 무주리조트에서 개최

한국에 유학중인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2010 세계 대학생 리더십 대회’가 ‘대한민국의 심장으로 뛴다’는 주제로 28일부터 3박 4일간 무주리조트에서 개최된다. (사)문화소사이어티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전국 93개 대학에서 63개국 총 1,400명의 외국인 대학생이 참가하고 한국인 대학생들이 자원봉사자로 함께 참여한다.



‘2010 세계 대학생 리더십 대회’는 한국에 유학하는 외국인 대학생들에게 세계 각국의 친구들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창조적 리더십을 배양하고, 한국의 문화와 경제를 배워 미래 신(新)성장 동력의 기초를 다지며, 유학 생활을 좀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려는 목적이다.



이번 컨퍼런스 기간에는 외국인 대학생을 위한 세션별 워크숍과 주요 인사의 특강이 준비되어 있으며, 김창경(교육과학기술부 2차관), 박명환(국민소통비서관), 서만철(공주대학교 총장), 우기종(녹색성장위원회 기획단 단장), 정운천(한식재단 이사장), 석동현(법무부 출입국 외국인정책본부장), 김광현(코스콤 대표이사), 윤창현(서울시립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등 여러 사람들이 참가한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사)문화소사이어티 홈페이지(www.culturesociety.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룸 jd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