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IT, 가전제품들 브라운 컬러 유행

브라운 계통의 색상이 올 가을 인기 컬러가 되고 있는 가운데 가전제품에도 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지금까지는 IT나 가전제품에는 브라운 계통의 색은 잘 사용되지 않았으나 최근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스카이는 최근 업계 처음으로 ‘베가 골드브라운’ 컬러 제품을 출시했다. 그윽하고 따뜻한 컬러로서 이제껏 스마트폰에서 느낄 수 없었던 이미지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다.

스카이는 이전에 ‘골드브라운’ 컬러로 출시했던 ‘듀퐁’이 좋은 반응을 얻었던 경험을 토대로 ‘베가 골드브라운’컬러를 개발, ‘베가’의 프리미엄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베가’ 골드브라운’ 컬러의 등장은 색상 선택의 폭이 넓지 않은 스마트폰 시장에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스마트폰 시장에도 컬러 마케팅 바람몰이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한편, ‘베가’는 기능적으로 안드로이드OS 2.1과 3.7인치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 퀄컴 스냅드래곤 1GHz 프로세서를 탑재하였고, T-cash 가맹점 어디서든 편리한 결제가 가능한 T캐쉬, 3D 위젯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개인의 공간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3D Real Home 등의 기능을 최초로 선보였다.

스카이 국내마케팅본부장 이용준 상무는 “스카이는 항상 새롭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휴대폰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이라며 “이번에 출시된 베가 ‘골드브라운’, ‘핫핑크’ 컬러 모델을 통해 스마트폰 시장에 새로운 흐름을 불러일으키고, 독특하고 새로운 색상을 기다렸던 소비자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이서는 신형 노트북 ‘아스파이어 쿼드로’에 부드러운 초콜릿 브라운 컬러를 적용했다. 최근 노트북·넷북 제품에 브라운 컬러를 적용하는 사례가 많아지면서,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에이서는 무광의 초콜릿 브라운 컬러와 크로커다일 패턴을 채택함으로써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이와 더불어 슬림형 디자인에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파인팁 풀 사이즈 키보드를 장착하여 오타를 방지하면서도 장시간 사용 시 피로를 줄여주도록 했다.



‘아스파이어 쿼드로’는 2010년 형 AMD 플랫폼 '페넘 쿼드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N950'을 탑재하였다. 신제품에 탑재된 프로세서는 AMD 비전 얼티메이트 제품군 중 가장 높은 사양으로, 기존 프로세서와 비교했을 때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 구동 성능이 최대 34% 향상됐다. 또한 다이렉트X11을 지원, 3D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LG전자는 기존 로봇청소기의 단조로운 색상을 탈피하고 오크(oak)와 월넛(walnet) 같은 자연느낌의 브라운 색상을 적용해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런 이미지를 강조한 로봇청소기 ‘로보킹’을 출시했다.



‘로보킹’은 90mm의 슬림한 디자인에 나뭇결 느낌을 강조한 ‘우드코팅’ 기법을 채용하여 인테리어 가전으로도 활용 가능하도록 디자인 되었다. 디자인이 중시되는 가전업계 트렌드에 발맞춰 고급스러움을 더한 것. 성능적인 측면에서도 세계최초로 듀얼아이(Dual Eye)와 문턱감지기능을 로봇청소기에 장착. 로봇청소기의 청소기능을 극대화 시켰다. 이를 통해 청소가 어려운 침대 밑이나 어두운 곳도 빠르고 꼼꼼하게 청소 할 수 있다.



그 밖에LG 전자에서 내놓은 ‘디오스 광파오븐’은 전통적으로 채택되었던 흰색 대신에 주방의 인테리어를 살려줄 수 있는 라떼 그라데이션(갈색), 핑크브라운 등의 컬러를 선택했고 삼성전자에서 출시 예정인 ‘NX100’ 디지털카메라도 블랙, 화이트 그리고 브라운 색상의 모델을 채택했다.



디지털뉴스룸 jd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