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나가사키 하우스텐보스 &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겨울에는 일본 여행지로 큐슈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자녀와 함께라면 이곳에 있는 ‘나가사키 하우스 텐보스’를 추천할만하다. 동경에 있는 디즈니랜드,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함께 일본의 3대 테마파트 중 한 곳이다.

세계 제1의 꽃 리조트에 온듯
헐리우드 본고장 쇼도 즐겨



나가사키 하우스 텐보스(korean.huistenbosch.co.jp)



 하우스텐보스(일본어: ハウステンボス, 네덜란드어: Huis Ten Bosch)는 일본 나가사키 현 사세보 시에 있는 테마파크다. 처음에는 네덜란드의 거리 풍경을 재현하면서 시작되었는데 지금은 유럽 다른 나라들도 재현하고 있다.



 하우스텐보스는 19 92년 3월 큐슈 나가사키현에서 탄생했다. 쇄국정책을 고수하던 에도시대에 유일하게 일본 밖으로 문호를 연 무역 항구가 나가사키였다. 물론 상대국은 네덜란드와 중국이었다. 서기 1600년 네덜란드의 한 배가 큐슈에 표류하면서 일본과 네덜란드의 교류가 시작됐다. 이런 이유로 역사·건축·해양·환경학자들은 네덜란드와 나가사키간의 역사·문화적 배경에 대한 공통인식을 하게 됐다. 네덜란드 정부와 일본 기업들의 후원을 받아 ‘하우스텐보스 프로젝트’를 계획하게 됐다.



 5년이라는 시간에 걸쳐 조성된 거리는 환경 선진국인 네덜란드의 국토조성을 모델 삼아 꾸며졌다. 하우스텐보스는 원래 풀 한 포기, 나무 한그루 나지 않는황폐한 매립지였다. 그래서 토지를 먼저 개량하고, 치밀한 조사에 의해 약 40만 그루의 수목과 30만 그루의 꽃을 심어 토지 본연의 생명력을 다시 불어넣었다. 거리 곳곳에 흐르는 운하는 총 길이 6000m로 호안은 모두 돌로 쌓고, 오무라만의 해수를 끌어들여 자연생태계를 유지 보존하고 있다.



 하우스텐보스는 중세유럽(17세기 네덜란드)의 거리를 재현한 체재형 리조트이다. ‘하우스텐보스’라는 명칭은 현재 네덜란드 여왕이 거처하는 ‘팰리스 하우스텐보스’의 재현을 허가받은 것에 따른 것이다. ‘HUIS TENBOSCH’란 네덜란드어로 ‘숲속의 집’을 뜻하는데 아름다운 신록에 둘러싸인 운하가 흐르는 거리에는 관광객의 시선을 끄는 숍, 레스토랑 등이 자리잡고 있다. 택지 내로 들어서면 저마다 개성을 뽑내는 다섯개의 호텔이 들어서 있다. 요트정박소와 분양주택지도 있다. 면적은 152헥타르(모나코공국과 거의 같음)다. ‘세계 제일의 꽃 리조트’를 꿈꾸는 하우스텐보스는 계절마다 아름답게 피어나는 꽃들로 거리를 화려하게 물들인다.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www.usj.co.kr)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은 헐리우드 영화에서 탄생한 무비 테마파크의 최고봉. 영화를 재현한 흥미 진진한 놀이기구들이 풍성하다.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와 함께 가슴을 뛰게 만드는 헐리우드 본 고장의 쇼와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전혀 다른 표정을 지닌 아홉개의 지역에 영화나 그림책을 테마로 한 놀이기구와 쇼 등 어트랙션은 물론 레스토랑과 샵, 스트리트 퍼프먼스까지 다양하다. 어트랙션으로 명작 영화의 세계를 여행할 수 있다. 스파이더맨, 쥬라기공원, 죠스 등 영화를 테마로 한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다. ‘위키드’ ‘환타스틱 월드’‘피터팬 네버랜드’의 장대한 판타지를 느낄 수 있다. 어른에서 아이까지 누구나 좋아하는 캐릭터가 있다. 세서미스트리트, 스누피와 친구들과 같은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다. 



▶ 문의=여행의달인 www.tourdalin.com 02-778-2722





[사진설명] 하우스텐보스는 17세기 네덜란드의 거리를 재현한 체재형 리조트로 네덜란드어로 ‘숲속의 집’을 의미한다. [자료제공=여행의달인]



<채지민 PD myjjong7@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