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가볍게, 촉촉하게 연출하는 매끄럽고 윤기 흐르는 얼굴



가을엔 어떤 피부가 유행할까? 파운데이션을 두껍게 발라 잡티를 가린다는 건 이젠 옛말이다. 요즘엔 어떻게 하면 얇고 가볍게 바르고, 피부 자체의 윤기와 색을 돋보이게 할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올 가을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바비 브라운이 새로운 피부 표현법으로 ‘밍크 스킨’을 제안했다.



밍크 스킨은 피부를 밍크의 느낌처럼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밍크는 만졌을 때 보송보송하고 손끝에 느껴지는 촉감이 부드럽고 매끄럽다. 털은 자르르 윤기가 흐른다. 이런 밍크의 질감과 느낌을 피부에 접목시킨다는 게 바비브라운의 생각이다. 바비 브라운 프로 뷰티팀 노용남 팀장은 “피부 표면의 부드러움과 매끄러움을 살리고 자연스럽게 윤기가 흐르게 하는 것이 트렌드”라며 “이런 점이 밍크의 털이 주는 이미지와 닮았다”고 설명했다.



밍크 스킨을 연출하기 위한 3단계



밍크같은 피부를 위해서는 먼저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야 한다. 피부 자체가 촉촉하지 않으면 그 위에 무엇을 발라도 자연스러운 윤기를 표현하기 어렵다. 우선 기초 케어 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화장품을 다시 한번 듬뿍 바른다. 이때 특정 부위에 뭉치지 않고 얼굴 전체에 고루 얇게 발리도록한다. 바비 브라운의 ‘엑스트라 SPF26 모이스춰라이징 밤’은 보습과 함께 피부 재생 효과가 있어 밍크 스킨 만들기 1단계에 적당한 제품이다. 피부를 보호해주고 잔주름을 감춰줘 투명 메이크업 베이스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조금 더 윤기나는 피부를 원하면 리퀴드타입의 하이라이터를 소량 덜어 모이스춰라이징 밤과 섞어서 바르면 된다.



피부를 촉촉하게 준비한 후에는 파운데이션 겸 파우더로 잡티를 감추고 피부색과 톤을 정돈해준다. 노 팀장은 “밍크 스킨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발랐을 때 부드러우면서 피부에 은은한 윤기를 줄 수 있는 커버 제품을 바르는 것이 핵심”이라고 말했다.



바비 브라운이 올 가을에 출시한 ‘일루미네이팅 피니시 파우더 컴팩트 파운데이션’은 이에 딱 들어맞는 제품이다. 5년여 동안의 연구를 거쳐 만든 제품으로, 고운 입자가 피부에 얇고 가볍게 발려 피부를 보송보송하고 환해 보이게 한다. 함유된 코코넛 글리세이드가 파우더 가루를 피부에 잘 달라붙게 만들고 코팅 색소 성분이 빛을 반사해 피부가 탱탱해 보이게 한다. 모공도 커버해 피붓결이 매끈해 보인다. 오메가3·오메가6·지방산이 함유된 씨앗유와 연꽃 추출물도 들어 있어 피부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한다. 따라서 건조하지 않고 보송보송한 상태가 오래 간다. 브러시로 파우더를 살짝 묻혀 피붓결을 따라 가볍게 쓸어주듯 바르면 된다. 커버력을 높이고 싶으면 스펀지로 피부에 지긋이 눌렀다 떼기를 반복한다. 기미·잡티가 심한 부위에는 스펀지를 톡톡 두드리면서 바르면 효과적이다.



마지막으로는 브론징 파우더를 볼 중심의 광대뼈 부위(애플존)에 살짝 발라준다. 브론징 파우더는 연한 구릿빛이 나는 파우더로, 얼굴 윤곽을 선명하게 하고 피부에 혈색 있어 보이게 한다.



단계별 밍크 스킨 연출 노하우





촉촉한 피부 표현을 위해 피부에 수분 공급하기

수분 크림을 양손에 덜어 얼굴 안쪽에서 바깥 방향으로 고르게 펴 바른다. 코는 위에서 아래로, 턱은 얼굴선을 따라 한쪽 방향으로 바른다. 바비 브라운 모이스춰라이징 밤을 사 용하면 피부 보호와 잔주름 완화에 도움이 된다.





일루미네이팅 컴팩트로 잡티 가리고 피부톤 정돈하기

브러시에 일루미네이팅 피니시 파우더 컴팩트 파운데이션을 묻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가볍게 바른다. A존(코 부위)은 스펀지로 두드리듯 바른다. B·C존(인중과 턱 부위)은 브러시 끝으로 뭉친 부분을 살짝 펴 준다.





브론징 파우더로 얼굴 윤곽 돋보이게 하기

브론징 파우더를 애플존(볼 중앙 광대뼈 부위)에 가볍게 바르되 콧망울 아래까지 바르지 않도록 주의한다. 콧망을 아래까지 내려 바르면 얼굴 피부가 오히려 처져 보여 나이들어 보일 수 있다.



바비 브라운의 밍크 스킨 이벤트



바비 브라운은 모델 이보영처럼 빛나는 밍크 스킨을 꿈꾸는 여성들을 위해 ‘1:1 맞춤 밍크 스킨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바비브라운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밍크 스킨 연출을 위한 준비 과정부터 연출법, 올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를 피부 특성에 맞춰 조언해준다. 일루미네이팅 컴팩트를 다음달까지 구매하는 사람 중 2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밍크 워머를 증정한다(매장 구매자에 한함).

▶문의=02-3440-2781





<윤경희 기자 annie@joongang.co.kr/사진제공=바비 브라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