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매년 취업률 100% … 해외연수 시행

라비 쿠마 학장
1996년 전일제 MBA 과정이 개설돼 올해로 15년째 운영되고 있는 KAIST MBA는 AACSB·GMAC(미국), EQUIS(유럽)등 경영학 분야에서 세계적 권위를 가진 3개의 기관으로부터 공인을 받은 국내 유일의 경영대학이다.



카이스트 MBA

매년 취업률 100%를 기록하고 있는 KAIST MBA는 그 동안 2200여 명에 이르는 MBA 동문을 배출했다. 이들은 뉴욕 딜로이트·런던 BP·홍콩 JP Morgan·맥킨지·IBM·HP·모건스탠리 등 세계적인 다국적기업들과 삼성·LG·SKT·국민은행·신한은행·포스코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에서 임원과 핵심 인재로 활약하고 있다.



KAIST MBA복수학위 프로그램은 회계·법률·금융·미디어 등 분야별로 세계 최고 수준의 비즈니스 스쿨과 협력해 특성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금융전문대학원은 미국 로체스터대·미시건 주립대(금융), 영국 런던대(금융), 테크노경영대학원은 일리노이대(회계), 정보미디어 경영대학원은 USC(미디어)와 각각 협정을 맺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향후 마케팅, 브랜드 경영 쪽으로 세분화해 확대할 예정이다.



또 모든 MBA 과정에서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특히 금융MBA 학생은 의무적으로 한 학기 동안 미국 일리노이대, UC 어바인, 오하이오주립대, 메릴랜드대 중 한 학교에서 정규 수업을 받아야 한다. 정보미디어MBA는 미국 USC, 테크노MBA와 IMBA는 미국 USF, 고급 MBA과정은 스페인 IE(경영대학원)에서 현장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KAIST MBA는 일반과정인 테크노MBA와 IMBA, 고급 MBA 과정과 함께 금융 산업에 특화된 금융MBA, IT/미디어 산업에 특화된 정보미디어MBA 과정 등 5개의 MBA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