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국내 최강 한국형 MBA 프로그램 … 세계 톱10 교수 초빙

안태식 원장
서울대 경영전문대학원은 2002년 국내 최초로 AACSB인증을 획득하면서 최정상 경영대학으로서의 입지를 인정받았다.



서울대 경영전문대학원

서울대 MBA프로그램은 국내 경쟁을 넘어 해외 명문 MBA와의 경쟁에서도 뒤지지 않는 교과과정을 제공하기 위해 해외 명문 비즈니스스쿨의 교과과정 구조를 면밀히 분석하는 한편, 영미권 MBA를 글로벌스탠더드로 간주하고 그 외향만 좇는 것은 경계했다.



MIT, 콜롬비아, 미시건, NYU, 카네기 멜론, 런던 비지니스 스쿨 등 세계 명문 대학에서 MBA 강의경험이 있는 교수진이 우리나라 기업경영 실정에 맞는 한국형 MBA 교육 모델을 설계하고 꾸준히 발전시켜 왔다.



MBA과정은 크게 3가지다. 전일제(Full-time) MBA과정인 SNU MBA와 Global MBA, 주말집중 MBA과정인 Executive MBA가 있다. Full-time MBA는 1년제로 45학점을 이수하고 정규 경영전문석사학위인 MBA를 취득하게 된다. 해외 2년 MBA교과과정을 ‘축약’한 것이 아니라 ‘압축’시켜 방학없이 연중 강도 높은 코스워크가 진행된다. 2년제 해외 MBA와 강의시간이 동일하다.



SNU MBA는 금융경영 트랙과 일반경영 트랙 선택이 가능한 한국형 MBA 프로그램이다. Global MBA과정은 100% 영어로 수업한다. 1년 중 후반기 6개월은 선택과목 수업으로 모두 외국인 초빙교수가 수업을 진행한다. 외국인 초빙교수는 세계 톱 10 수준의 비즈니스스쿨 현직 교수들이며 매년 20명을 초빙한다. 졸업생들의 경력전환 비율, 즉 Pre-MBA와 Post-MBA 비교 시 다른 분야로 진출하는 비율이 50~60%에 달하는 것도 서울대 MBA에 경력보유 지원자들이 몰리는 비결이다.



서울대 MBA재학생들이 해외 비즈니스스쿨에 가서 MBA과정을 수학할 수 있는 국제화 프로그램도 활발하다. 각 대륙별 Top B-School과 복수학위 협정을 체결했다. 미국 듀크대 푸쿠아 비즈니스스쿨, 중국 북경대, 프랑스 ESSEC과 복수학위 4각 네트워크를 구축해 각 학교와 복수학위과정을 운영 중이다. 3~6개월의 짧은 시간 내에 해외 수학 경험을 할 수 있는 교환학생 협정대학도 현재 7개국 15개 대학에 이른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