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금융가 CMA 대전 … 동양종금이 웃었다

재테크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새롭게 출시된 동양종금 자녀사랑 CMA는 CMA 시장의 성장과 함께 가입자 수가 급증했다.
동양CMA가 2010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서비스 산업 부문 분석 결과 CMA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경쟁력] CMA

저축의 시대에서 투자의 시대로 변한 재테크 패러다임은 국내 CMA시장을 성장시켰다. 최근엔 자본시장법 시행에 따른 지급결제 서비스 도입, 펀드판매회사 변경제도 시행 등에 따른 증권업계(CMA, 펀드, 자산관리 브랜드) 브랜드 및 마케팅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동양종합금융증권은 2001년 동양현대종합금융 합병으로 종금업 겸업, 여·수신 기능을 확보하고 2005년엔 동양오리온투자증권을 합병함으로써 금융상품 영업기반을 확충하며 성장해왔다.



2010년 3월 홍콩법인을 오픈, 동양선물을 합병 후 다양한 해외 및 상품 선물·옵션의 기반을 다졌다. 이와 같은 합병 경과를 거치며 동양종합금융증권은 증권·종금·투신 업종이 융화된 국내 유일의 종합 금융회사로 성장했다.



또한 회사 차원에선 안정적이고 강력한 수익창출 능력을 갖추고 고객 차원에선 여·수신, 직·간접 투자를 망라한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금융투자회사로의 성장기반을 확충해 나가고 있다.



NBCI 조사에서 올해 처음 1위를 차지한 동양종합금융증권 CMA는 저축의 시대에서 투자의 시대로 재테크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춘 투자 솔루션이다. 2010년 7월 현재 동양CMA는 CMA 선발주자답게 시장점유율 1위로서 366만101계좌, 9조9127억원의 잔액을 보유하고 있다. 자동화기기, 인터넷뱅킹, 모바일 거래를 통해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하며 급여자동이체, 공과금자동납부, 다양한 금융상품 투자 등을 통해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다.



자녀사랑 CMA 가입 고객 수는 2010년 3월 현재 5만9333명에 달하며 2009년 11월 5774명에 비해 가파른 성장률을 보였다.



자녀사랑 펀드 역시 2009년 11월 1390명에서 2010년 3월 현재 2만7479명으로 빠른 성장세를 탔다. 이는 성숙기 CMA 시장의 신성장 동력으로 작용함을 의미한다.



이러한 성장은 한 살부터의 자산관리를 통한 미래고객 확보 및 고객 육성과 기존 고객의 자녀계좌 유치를 통한 가족 단위 고객을 유입하는 등의 브랜드 경쟁력 향상 노력에 기인한다.



동양CMA는 자녀와 부모의 요구에 맞는 신규 부가서비스와 자녀 맞춤형 금융상품을 추가 개발 중이다. 이는 어린이 통장 선택 시 안정성 및 금리가 큰 선택 요인으로 작용하고 10세 이하의 자녀에 대해 가입의사가 많다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했다. 단순한 은행권의 서비스와는 다르다. 더불어 그 이상의 혜택을 제공하는 어린이 자산관리상품, 자녀와 부모님이 함께 시작하는 경제교육 재테크 상품으로 개발될 예정이 다.



특히 어린이 통장에 자녀의 이름을 직접 써주는 통장, 경제교육, 용돈 캐시백 등의 상품은 업계 최초로 인기를 끌 전망이다.



이정구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