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눈높이 사랑 눈높이 교육’ 대교 자기주도 학습법 대세 이끌어

대교는 초·중·고생을 위한 다양한 과목별 학습 프로그램을 갖췄다.
대교의 눈높이가 2010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서비스 산업 부문 분석 결과 학습지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경쟁력] 학습지

1976년 창립한 대교는 ‘눈높이 사랑 눈높이 교육’을 모토로 국내 교육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창사 이래 34년 동안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학습 시스템을 개발해 오고 있다. 대교는 초·중·고교생을 위한 눈높이수학 등 다양한 과목별 학습지를 비롯해 눈높이 한글,슈퍼톡톡 등 유아 전문 교재까지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그동안 쌓아온 방대한 양의 교육 콘텐트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사이버 교육 사업도 적극 펼치고 있다. 기존 오프라인 교육 사업과 함께 교육 포털 사이트인 에듀피아닷컴(www.edupia.com)을 통해 다양하고 알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대교 눈높이는 어린이 입장에서 사물을 봐야 어린이 마음을 알 수 있다는 ‘스미스소니언 박물관의 키를 낮춘 선생님’에서 유래됐다. 눈높이는 세분화된 단위(small step)로 프로그램이 나뉘어 학생이 직접 문제를 해결하며 잠재능력과 창의력을 쌓게 도와주는 교육 방식이 주된 특징이다.



대교 눈높이는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에서 ‘빵꾸똥구’ 로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모델인 진지희와 서신애를 CF 모델로 선정해 부모와 아이들 모두에게 거부감 없이 커뮤니케이션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켰다. 또한 고객접점에서 브랜드 노출 시 동일 모델을 지속적으로 노출해 고객에게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TV-CF로 관심을 유도했다. 학부모들의 파워 블로거를 중심으로 눈높이 학습법 ‘자기주도 학습법’의 대세론을 형성했다. 그후 눈높이 브랜드 경험자의 블로그를 활용해 브랜드를 홍보하는 단계별 메시지 전파에 노력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통해 대교 눈높이의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었다.



이정구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