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여수박람회 숙박·음식·쇼핑 지정업소 BI 공개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는 24일 ‘여수세계박람회 지정업소’ BI(Brand Identity·사진)을 공개하고, 10월까지 숙박·음식·쇼핑 분야에서 1차 지정업소를 선정하겠다고 밝혔다.



10월까지 16개 시·군서 1차 업소 선정

1차 지정업소는 세계박람회 개최지인 여수와 1~2시간 거리에 있는 전남 여수·순천·광양·구례·보성·고흥·곡성·화순·장흥·담양과 경남 하동·남해·사천·진주, 전북 순창·남원 등 16개 시·군을 중심으로 선정한다.



조직위원회는 박람회 관광객의 이동 동선 상에 있는 광주·전남권, 부산·경남권, 전북권의 주요 관광지 주변으로 선정 대상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지정업소는 숙박시설·음식점·쇼핑시설 등 세 분야이다. 숙박시설(World EXPO Stay)은 호텔·콘도 등 관광형, 모텔·여관 등 일반형, 민박·템플스테이 등 체험형까지 모든 유형을 대상으로 한다. 음식점(World EXPO Food)은 지역 특산 메뉴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지역 맛집과 한·중·일·양식 등을 취급하는 일반식당 중에서 선정한다.



쇼핑시설(World EXPO Shop)은 지역특산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업소를 대상으로 한다.



조직위원회의 김우중 관광숙박과장은 “지정업소에 대해서는 유명인사 팸투어 등을 실시하고, 박람회 관광포털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네비게이션, 여행안내 책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마케팅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조직위원회는 25일 오후 2시부터 여수박람회 홍보관에서 지방자치단체 관계자와 업소 경영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정업소 선정을 위한 공청회를 연다. 



이해석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