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스마트폰 잘쓰면 당신도‘살림의 달인’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생활의 달인이 될수 있을까? 멥버십카드 포인트를 한번에 통일해서 쓴다면 ‘아이멤버십(iMembership)’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라. 국내 120여개 사의 바코드 정보가 등록되어 있고 간편하게 멤버십 카드 등록을 할 수 있다. 멤버십 카드의 바코드 부분을 스마트폰 카메라에 대면 해당 정보를 스마트폰이 저장하게 된다. 이렇게 하면 그때 그때 다른 포인트 카드를 꺼내지 않아도 스마트폰 하나로 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다. ‘케이워렛’ 어플리케이션은 여러 장의 카드와 통장과 보안카드를 일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은행·증권 보안카드, 은행별 계좌 정보,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CMA 등 정보를 비롯한 인터넷 서비스 로그인 정보와 개인정보 등을 스마트폰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의 바코드에 카메라를 대면 가격 비교를 해 주는 애플리케이션도 있다. 최근에는 바코드에 가격 뿐 아니라 할인쿠폰이나 제품 ‘할인설명까지 포함된 ‘QR코드’가 있다. 이 코드에 스마트폰 카메라를 가져다 대면 제품 정보와 어디에서 가장 싸게 파는지 알수 있다. 신세계 이마트도 QR코드를 신문에 광고를 냈다. 신문에 나와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할인의 달인’ 어플리케이션은 자신의 신용카드나 멤버십 카드에서 현재 할인혜택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제공한다. 성별·생년월일을 입력한 후 카드를 선택하면 해당 카드가 제공 중인 할인정보를 알수있다. 할인업소 검색도 즉석에서 가능하다. 이밖에 ‘터치머니’ 어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 가계부다. 사용자의 소비패턴을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한다. 주요기능은 ▶매월 쓴돈과 실제 지출의 구분▶매월 가용 금액 자동 산출·지출 항목 별 예산 설정▶신용카드 정보로 결제금액·할부금액 자동 계산▶매월 반복되는 예정목록 자동 등록 기능등이 있다. 사용방법은 결제금액 할부금등 카드 정보만 입력해두면 그래프로 보고 해준다. 관리비 정기적금등 반복지출 항목도 입력해두면 자동 산출되어 예산을 짜 준다. 24시간 인터넷 전화로 전화비를 아낄수 있다. ‘스카이프’에 가입하면 아이폰이 24시간 온라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3G 망이나 무선인터넷(와이파이) 구분 없이 화면대기 상태나 잠김 상태에서도 전화를 받을 수 있다. 문자메시지(SMS)와 채팅을 수신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주유소 찾기’ 어플리케이션은 주변 주유소의 가격 정보를 제공받아 고유가 시대에 기름값을 아낄 수 있다. 주말 나들이·명절 귀성길 등 평소 자주 가지 않는 지역의 주유 정보도 얻을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