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캔스트럭션을 아시나요

환상의 성, 나뭇잎 위의 무당벌레, 달콤한 아이스크림(위부터)
‘캔스트럭션(Canstruction)’. 식품 캔(Can)과 구조물(Construction)의 합성어로 식품 캔으로 만든 조형물을 말한다. 국내 식품 기업들이 기증한 캔 7만 개로 만든 캔스트럭션 7점이 일반인에게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는 25일까지 열리는 ‘제1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기간에 ‘결식아동 식품 지원을 위한 캔스트럭션 2010’ 전시회를 열고 있다. 조형물은 부천영화제 상영관인 경기도 부천시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부천시청에 전시 중이다.



식품기업이 기증한 캔 조형물 … 전시 후 결식아동에게 전달

부천영화제 심벌인 ‘깨비’를 형상화한 조형물부터 ‘달콤한 아이스크림(사진 맨 아래)’ ‘환상의 성(사진 위)’ ‘나뭇잎 위의 무당벌레(사진 가운데)’ 등 7점의 작품을 전시 중이다. 캔스트럭션 7점은 홍익대 금속조형디자인학과 학생 10명이 ‘재능기부’를 통해 한 달에 걸쳐 만들었다.



캔을 기증한 회사는 대상·CJ제일제당·롯데햄·동원F&B·보광훼미리마트 등 5곳이다. 조형물에 사용된 7만 개 캔은 전시회 후 전국의 푸드뱅크를 통해 결식아동 2만여 명에게 전달된다.



푸드뱅크는 국내 모든 식품 기부를 주관한다. 푸드뱅크에 식품을 기부하려면 전국 어디서나 1688-1377로 전화하면 된다. 현금 기부와 동일한 영수증을 받을 수 있다.



최지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