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현대증권, QnA 프리미어 컨설팅서비스

‘Q&A(질문과 답변)’는 우리에게 무척 친숙한 단어다. 많은 사람이 ‘Q&A’를 적용해 자신의 일상생활을 업그레이드해 나가고 있다. 금융분야에서는 ‘Q&A’를 아얘 자산관리 브랜드로 삼는 금융회사까지 나왔다.



“전문가 그룹 맞춤형 자산관리 받으세요”

1월에 자산관리 통합브랜드 ‘QnA’ 론칭



 현대증권은 올 1월 자산관리 통합브랜드인 ‘QnA’를 론칭한 바 있다. Q&A를 브랜드 이미지화하는 한편 ‘자산관리의 정답을 만나다’라는 슬로건까지 내걸었다. 일반 투자자들에게 ‘자산관리’라는 단어는 어느 정도 부자들의 전유물처럼 느껴져왔다. ‘QnA’는 이러한 고정관념을 깨고 일반 투자자들도 손쉽게 자산관리에 나설 수 있도록 해준다.



 ‘QnA’에는 두가지 뜻이 있다. 자산관리 컨설턴트로서 투자조건 등 고객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미리 생각하고 정확하게 묻겠다는 의미의 Q(Question beforehand), 앞선 투자전략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투자특성에 맞는 맞춤 자산컨설팅을 하겠다는 의미의 A(Answer strategically) 등이 그것이다.



 ‘QnA’를 통해 기존의 자산관리서비스와 상품을 통합하면서 컨설팅·자산관리 서비스를 추가로 개발하고 있다. 펀드 투자자들에 대해 보다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3억원 이상 거치식펀드 가입자에 특화서비스



 현대증권은 ‘QnA’를 통해 다음과 같은 자산관리 서비스를 하고 있다. 지난해 오픈한 종합펀드솔루션 Choice & Care 서비스를 비롯 QnA 프리미어 컨설팅서비스, QnA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 서비스, QnA 파이낸셜 플래닝 서비스, QnA 펀드 리포트 서비스 등이다.



 특히 VIP고객을 위한 ‘QnA 프리미어 컨설팅서비스’에 역점을 두고 있다. 이는 3억원 이상의 거치식 펀드에 가입하는 VIP고객들을 겨냥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다. 기존 Choice & Care 서비스에 현대증권 만의 자산관리 노하우를 접목시킨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다. 자산의 정밀진단을 통해 최적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의 특색은 한 사람의 PB가 아닌 각 분야별(주식·채권·부동산 등) 전문 애널리스트로 구성된 ‘전문가 그룹’이 직접 투자컨설팅을 한다는 것이다. 또한 독자적인 펀드등급평가시스템인 현대 FRS(Fund Rating System) 등 차별화된 시스템을 통해 고객 개인별 특화 정보도 제공한다. 기존 고객은 물론 고객이 아니라도 가까운 영업점에 신청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QnA’ 서비스는 온라인이나 지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 서비스와 파이낸셜 플래닝 서비스는 현대증권의 전국 지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QnA’와 현대증권 자산관리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youfirst.co.kr)나 고객만족센터(1588-6611), 전국 영업점 등을 통해 알아보면 된다.



<성태원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