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페이스 디자인] 목 주름·이중턱 한번에 제거 레이저로 가능해요

“얼굴 나이는 속여도 목의 나이는 못 속인다”라는 말이 있다. 목은 얼굴에 비해 노화가 빨리 일어나는 부위이며, 한 번 생긴 주름은 쉽게 없애기도 힘들다. 그런데도 많은 여성이 얼굴 주름 관리에는 신경을 쓰지만 목 주름에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다. 그러다가 목 주름이 깊어진 뒤에 발견하고 후회를 한다. 목주름과 함께 턱밑 살까지 처지면 이중 턱으로 보인다. 이런 분들은 실제 나이보다 훨씬 늙어보일 뿐 아니라 심술궂은 인상을 주기도 한다.



목은 얼굴보다 피부가 얇다. 목 피부에는 피지선이 거의 없어 건조해지기 쉬우며, 근육층이 거의 없기 때문에 피부 표면을 탄력 있게 지지해주지 못한다. 따라서 피부가 쉽게 늘어지며 신진대사가 활발하지 못해 주름이 생기기 쉽다. 이러한 목 부위에 피하지방이 쌓이면 피부가 그 무게를 감당하지 못해 처지고 이것이 이중 턱으로 보이는 원인이다.



기존에는 이중 턱을 해결하기 위해 턱밑 지방흡입술과 목 주름 거상술(Neck lift)를 병행했다. 수술 효과는 뛰어나지만 시술시간이 길고, 일정의 회복기간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1444㎚ 파장을 적용한 아큐스컬프 레이저 시술로 이중 턱과 목 주름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물과 지방융해도가 높은 아큐스컬프 레이저는 지방을 선택적으로 녹여주는 동시에 얼굴 지방이 제거된 부위에 콜라겐 리모델링 효과를 유도하므로 처진 피부를 탄력 있게 당겨주는 리프팅 효과가 뛰어나다.



아큐스컬프 레이저 시술은 절개가 필요 없고, 시술시간도 20분 정도로 짧다. 시술이 간편하며 시술 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목주름뿐 아니라 팔자주름, 얼굴 리프팅, V라인 시술, 눈밑 지방 등에도 효과적이다. 단 수술 후 일시적인 감각이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김수신 성형외과전문의·의학박사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