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입 안에서 즐기는 여름 빙수



콧등이 찌릿하도록 시원한 여름 디저트 ‘빙수’. 아이스크림 전문점에서 먹는 핸드메이드 제품이나 대형마트·편의점 등에서 구입하는 저렴한 제품에 국한됐던 빙수 시장에 프리미엄급 시판 제품이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전문점 부럽지않은 과일·팥·얼음의 하모니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더위와 건강 모두 잡는 빙수



얼음은 더위를 가시게 하고 수분을 공급해준다. 과일은 비타민을 보충하고 입맛을 돌게 한다. 팥은 갈증과 설사를 멈추게 하고 식중독 증상에도 효과가 있다. 이러한 식재료들을 넣어 만든 여름철 대표 디저트가 빙수다.



빙수는 기원전 3000년경 고대 중국인들이 눈이나 얼음에 꿀과 과일즙을 섞어 먹으면서 유래했다. 기원전 400년경 알렉산더 대왕이 더위와 피로에 지쳐 쓰러지는 병사들에게 산 정상의 눈을 퍼와 그 눈에 꿀과 과일, 그리고 우유를 섞어 먹여 기운을 북돋게 했다는 얘기도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조선시대 무더운 여름철이 되면 용산에 있는 서빙고에서 얼음을 꺼내 관원들에게 나눠주고 거기에 갖가지 다른 재료를 넣어 먹었던 것이 시초라는 설도 있다.



더위도 쫓고 건강도 챙기는 빙수는 아이스크림 전문점이나 제과점에서 주문해 먹는 핸드메이드스타일 제품이나 슈퍼마켓이나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간단한 형태의 제품이 전부였다. 최근 테이크아웃 디저트 시장이 확대되면서 빙수도 프리미엄급 제품이 출시됐다. 풀무원에서 선보인 빙수 ‘스노우앤(Snow&)’은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빙수 전문점에서나 맛봄직한 고급 빙수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휴대용 용기에 작은 스푼이 함께 들어있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제품은 과일 빙수 2가지와 팥빙수 1가지 등 총3종이다. ‘스노우앤베리’는 블루베리·스트로베리·크랜베리·라즈베리 등 고급 과일로 꼽히는 4가지 베리류가 34% 이상 들어있는 과일 빙수다. 유산균이 살아있는 발효유와 블루베리·찹쌀떡 토핑이 어우러져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스노우앤트로피칼’은 바나나·오렌지·파인애플·망고 등 9가지 열대 과일에 망고 토핑과 찹쌀떡이 들어있어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스노우앤팟’은 검정콩·검정참깨·보리·옥수수 등 13가지 국산 잡곡을 얼음과 함께 부드럽게 갈아 만든 후 팥과 찹쌀떡을 토핑한 건강 빙수다.



부드러운 얼음과 과일 함께 즐기며 무더위 이긴다



빙수는 다른 아이스 디저트들에 비해 여러 재료가 들어가기 때문에 각각의 원산지나 신선도, 위생에 대한 체크가 필요하다. 집에서 직접 빙수를 만들어 먹는다는 주부 강선숙(41)씨는 “먹을거리에 대한 불안감 때문에 직접 만들어 먹긴 하지만 얼음을 준비하고 각종 재료를 따로 구입해야 해 여간 번거롭지 않다”라며 “최근 시판되고 있는 프리미엄 빙수는 팥이나 과일·떡 등이 직접 만든 것 이상으로 신선하고 맛이 좋아 자주 즐기게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스노우앤은 각종 과일과 과일 퓨레(과육을 으깨 체에 걸러 만든 크림 제형)를 넣어 깊고 진한 과일향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맛과 건강을 함께 챙기는 주부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냉동실에 넣어두고 꺼내 먹으면 곧바로 빙수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빙수는 어떤 얼음을 사용하는지가 관건이다. 전체 재료의 50% 이상을 얼음이 차지하기 때문이다. 3단계 정수 과정을 거친 지하암반수로 얼린 얼음을 사용한 스노우앤은 얼음 입자가 4mm로 곱게 갈려 맛이 부드럽다. 기존 시판 빙수의 경우, 비정형 얼음 입자여서 입 안에 상처가 생기거나 자극을 받게 되는 일이 종종 있었다. 반면 스노우앤은 아이들 치아에도 무리가 없을 정도로 부드럽다.



풀무원 얼음사업부 신상연 PM은 “여름을 맞아 좀 더 다양한 맛의 빙수를 즐기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스노우앤 3종은 고급 빙수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디저트 하나도 맛과 건강을 모두 고려해 선택하는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이번 스노우앤 출시를 기념해 30일까지 풀무원이샵(www.pulmuoneshop.co.kr)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스노우앤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는 ‘포토 콘테스트’를 진행, 1등 1커플에게 필리핀 세부 여행 상품권(왕복 항공권·숙박권 포함)을 증정한다.



< 하현정 기자 happyha@joongang.co.kr 사진= 황정옥 기자 >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