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쇼핑·공연가에 부는 월드컵 바람

남아공 월드컵 기간 동안은 쇼핑이 더욱 즐거워 진다. 패션과 생활용품 브랜드들이 월드컵 기간 동안 한정 판매하는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해 축구 매니어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공연장과 대형마트의 파격적인 할인 프로모션은 축제도 즐기고 알뜰 쇼핑도 가능하게 해 1석2조.



올 6월 아니면 만날 수 없는 아이템·이벤트 체크하세요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월드컵을 즐긴다



패션 잡화 브랜드인 에스콰이아는 ‘2010 남아공 월드컵 기념라인’인 비바백을 선보였다. 화이트 색상의 캔버스 바탕에 레드와 블루 페이턴트(광택이 나는 가죽) 소재로 포인트를 준 제품이다. 개최국인 남아공국기 색상을 원형패턴으로 프린트한 동전지갑도 딸려있다. 투숄더백은 21만8000원, 크로스백은 14만8000원이다.



박지성이 모델로 활동 중인 질레트코리아는 ‘코리아 한정판 퓨전’을 내놓았다. 월드컵 기간에만 한시적으로 판매되며 ‘Korea’ 글자와 태극 문양이 새겨져 있다. 가격은 1만원대로, 국내와 영국·이탈리아·스페인 등 주요 본선 진출 국가에만 출시·판매된다.



식품과 주류업계의 월드컵 바람도 뜨겁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대한민국 파이팅 초코케익’ 신제품 1종, 기존 인기 제품에 축구공 모양과 트로피 모양을 가미한 빵 6종 등 총 7종의 축구 스페셜 제품을 선보였다. ‘대한민국 파이팅 초코케익’은 잔디를 연상시키는 연두색 직사각형 케이크 시트 위에 축구장 모양을 그려 넣고 골대와 축구공 장식까지 더한 케이크로, 가격은 2만원이다.



맥주업계의 월드컵 열풍은 더욱 뜨겁다. 버드와이저는 캔맥주(355ml) 여섯 개와 다용도 쿨러백으로 구성한 ‘남아공 월드컵 쿨러백’을 출시했다. 하이트맥주 역시 남아공 산 호프를 사용한 한정판 맥주 ‘맥스 스페셜 호프 2010’을 355ml 캔(1100원대)과 1600ml 페트(3400원대)로 출시했다.



공연장·편의점 등 다양한 알뜰 혜택



대학로의 흥행시리즈인 ‘연극열전’은 6월 한달간 작품당 매회 40석에 한해 2만원에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대한민국 티켓’을 판매한다. 티켓 소지자에게는 우리나라가 16강 진출시 추가로 한 작품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해당 작품은 ‘앵콜 웃음의 대학(코엑스 아트홀·아트원씨어터 2관)’ ‘오빠가 돌아왔다(동숭아트센터 소극장)’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문화공간 이다 1관)’이다.



연극 ‘킬러가 없다(선돌극장)’도 9일부터 27일까지 붉은색 티셔츠를 입고 공연장에 온 관객에게 30% 할인 혜택을 준다. 충무아트홀 대극장에서 펼쳐지고 있는 뮤지컬 ‘미스 사이공’은 한국팀 경기 당일(12일·17일·22일) 관람객에게 골을 넣은 한국 선수의 등 번호만큼 현금을 돌려주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15번이면 15% 환급).



FIFA 공식매장인 홈플러스는 9일까지 붉은악마 공식응원 티셔츠를 기존보다 3000원 저렴한 1만4900원에 판매한다. 구매 고객에게는 응원나팔, 붉은악마뿔, 대표팀 선수의 얼굴이 그려진 승리의 가면 등 응원소품 한 가지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용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세븐 일레븐과 바이더웨이는 ‘응원하라! 즐겨라!환호하라!’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행사 기간 중 특별 기획한 태극전사팩(5900원)과 맥주 기획세트(1만500원) 중 하나 이상 구매 시 도깨비뿔·응원막대·손가락 레이저 등으로 구성된 응원용품 3종을 무료로 증정 받을 수 있다(점당 한정 수량). 태극전사팩은 과자 3종과 음료 3종으로, 맥주 기획세트는 피처 1600ml 2개로 구성돼 있다. 경기마다 ‘한 골 더 넣자’는 의미로 60여 종의 행사상품에 대해 ‘1+1’ ‘2+1’ 증정 행사도 동시에 진행한다.



[사진설명]월드컵을 기념해 출시한 뚜레쥬르의 ‘대한민국 파이팅 초코케익’.



< 하현정 기자 happyha@joongang.co.kr >

[사진제공=뚜레주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