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대우 한가람 VIP 랩어카운트 아시나요

유럽 재정위기와 남북관계 악화라는 두 가지악재로 국내 증시의 상승세가 꺾이고 변동성도 무척 심해졌다. 저금리 속에서 일반 투자자들이 여웃돈을 어떻게 굴려야 할지 여간 헷갈리는 게 아니다.



집중·분산투자 자유자재... 수익률↑

투자자문사 연계 일임형 랩어카운트 상품



이런 가운데 대우증권(사장 임기영)이 지난해 10월 초부터 판매해온 ‘대우 한가람 VIP Wrap’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상품은 대우증권이 국내 금융업계에서 상위 투자자문사로 평가받는 ‘한가람 투자자문’과 제휴를 맺고 출시한 이 회사 최초의 투자자문사 연계 일임형 랩어카운트다. 한가람은 종목·자산배분 등 투자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대우증권은 고객자산운용부를 통해 계좌 관리 및 운용을 맡는다. 한가람 투자자문(대표 박경민·이상돈)은 국내 투자자문업계에서는 보기 드물게 1조원 이상의 운용규모를 가진 대형자문사다. 또한 각종 대형연기금 운용을 맡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진 운용사다. 매니저 대다수가 애널리스트 출신으로 리서치 역량이 강한 것도 특징.



‘대우 한가람 VIP Wrap’ 상품은 한가람 투자자문의 강점을 최대한 살려 대형주 외에 중소형주, 코스닥주도 다수 편입한다. 또한 시장 상승기엔 종목을 통해 시장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하고, 하락기에는 자산배분 전략을 통한 수익률 방어전략을 구사한다. 실제로 상품출시 후인 지난해 11월27일 두바이사태로 코스피가 일간 75포인트(-4.69%) 하락했을 때, 이 상품은 주식편입비중을 이미 20%로 줄여 -1%대로 수익률을 방어한 적이 있다. 반대로 작년 말 편입했던 특정종목에서 1개월간 50% 이상의 수익을 올린 경험이 있다.



출시 7개월여 만에 수익률 12.4% 기록



이 상품은 출시 7개월여 만인 지난달 20일 현재 12.4%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코스피 성장률(-1.0%)을 13.4%포인트나 웃돈 실적이다. 변동성도 코스피 대비 3분의 2 수준으로, 안정성이 코스피보다 훨씬 좋다.



이런 성과의 바탕에는 대형 연기금 운용에 대한 한가람 투자자문의 특화된 운용 노하우가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국내 여타 주식형 펀드와는 달리 주식편입비율이나 종목분산 제한 등이 없는 랩어카운트 만의 독특한 상품형태 또한 그 같은 성과를 가능하게 했다. 일반 국내 주식형 펀드는 시장상황에 따른 적극적 자산배분이나 확실한 소수 종목 집중투자 등을 하기가 무척 어렵다.



성과보수 체계를 도입한 것도 장점. 기본보수를 줄이되 수익률이 연 10% 이상인 부분에 대해서는 15%의 성과보수를 부과한다. 상품 수익이 연 10% 이상에 못 미치면 투자자들은 저렴한 기본보수만 내면 된다. 수익이 연 10%이상일 때만 성과보수를 내는 합리적인 보수체계를 유지한다. 별다른 자격이 없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최소 가입액은5000만원.



▶ 문의=대우증권 1588-3322, bestez.com



성태원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