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변동장에 웃는 재테크 아시나요

많은 투자자들이 시장 상황이 안 좋을 때 투자를 계속해야 할지 말지 고민에 빠지게 된다. 이러한 고민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다.

하지만 현명한 투자자라면 시장의 움직임에동요되지 말고 본인의 투자 목적과 성향 등을 고려해 투자 목표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는 장기적인 안목이 필요하다.

적립식 RP로 안정적으로 목돈 마련을

 

8월말까지 ‘부자아빠’한시적으로 판매



한국투자증권(대표 유상호)은 이러한 변동장세 속에서 투자자들의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달 17일부터 오는 8월31일까지 4개월간 한시적으로 ‘부자아빠 적립식 RP’ 상품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매월 일정액(10만원이상~100만원 이하)을 1년간 RP(환매조건부채권)에 적립식으로 투자할 경우 연 5%의 확정 이율을 제공한다. 주요 은행들의 1년 만기정기 적금과 비교할 때, 무려 1.5배~2배 이상의 금리를 제공하는 게 가장 큰 매력이다. 초저위험 등급의 RP에 투자하는 만큼 안정성을 겸비하고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이 상품에 가입하려면 주식형펀드 1000만원 이상 신규가입 또는 이동, 연금저축 1000만원 이상계약 이전, 종합자산관리계좌 개설 중 어느하나를 충족시켜 주면 된다.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장 김정관 전무는 “부자아빠 적립식 RP 상품은 변동장 속에서도 매월 일정액을 적립해 안정적인 목돈을 마련하고 싶어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자산관리 서비스의 일종”이라고 밝혔다.



신개념 자산관리상품 ‘I’M YOU’도 선봬



한국투자증권은 자산관리 부문에서 쌓아온오랜 역사와 운용 노하우를 살려 올 3월 신개념 자산관리서비스인 ‘I’M YOU’를 야심차게 선보인 바 있다. 변동성이 심한 금융장세속에서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가이드 역할을제공하자는 취지에서다.

I’M YOU는 최상의 투자자산을 선별하고 편입할 수 있는 독자적인 ‘KIS 투자시계’에의해 과학적으로 운용되는 신개념 자산관리상품이다. 한국투자증권의 독자적인 자산배분 모델로 운용방식의 독창성을 인정받아 한국금융투자협회로부터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하기도 했다.



이 모델은 먼저 미국·중국·한국의 경기선행지수와 금융지표, 실물지표 등의 움직임을 과거 경기와 주식시장의 국면별 특징을 고려해 검토한다. 그런 후 현재 위험자산과 안전자산을 어떻게 가져가며, 투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결정해준다. KIS 투자시계는 ‘상승초기, 상승후기, 하락초기, 하락후기’의 4국면으로 구분해 상황을 분석하고 운용한다.

이 상품은 고객의 투자성향에 따라 공격형, 적극형, 중립형, 안정형 4가지로 제공된다. 수수료는 상품에 따라 최저 연 1.8%에서최고 연 2.5%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이나 홈페이지(www.truefriend.com), 고객센터(1544-5000/1588-0012) 등을 통하면 알 수 있다.



<성태원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