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행복나눔N마크’ 제품 사면 저절로 착한 일 하게 돼요

행복나눔N마크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의 대표 제품들. 왼쪽부터 롯데마트의 롯데라면, 롯데슈퍼의 프라임특란, LG생활건강의 비욘드 피토가닉 라인, LG생명과학의 카리토, 대상 청정원의 맛선생(윗줄), 보령메디앙스의 더 오가닉코튼, 이랜드의 티니위니 반팔티셔츠 N라인 4종, 삼익가구의 천사의 유혹 세트, 쁘레베베의 멘듀카아기띠, 린나이코리아의 에코레인지(아랫줄).


틴틴 여러분, 대형마트나 수퍼에서 하트 모양의 예쁜 마크가 붙은 제품을 혹시 보셨나요. 바로 소비자들이 물건을 사는 것만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착한 소비’ 제품인 ‘행복나눔N마크’ 제품이에요. 이 마크는 롯데마트·LG생활건강·LG생명과학·대상·보령 메디앙스·이랜드그룹·삼익가구·쁘레베베·린나이코리아·롯데슈퍼 등 10개 사가 만든 대표 제품에 붙어 있어요. 제품 수는 235개에 달합니다. 이 마크가 붙어 있는 제품을 소비자가 구매하면 매출액 중 일정액을 그 제품을 생산한 기업이 떼어 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합니다.

친환경·에너지절약 235개 제품이 참여하죠



그럼 어떤 제품에 행복나눔N마크가 붙어있는지 잘 살펴볼까요. 나눔마크 제품은 그 회사가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제품, 또는 친환경·에너지 절약 제품이 많습니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롯데라면·프라임계란 등 가장 잘 팔리는 자체 브랜드(PB) 상품에 나눔마크를 붙여 내놨습니다. LG생활건강은 친환경 식물성 화장품인 비욘드 피토가닉 12종과 친환경 세제 라인인 빌려 쓰는 지구 9종에 나눔마크를 붙였습니다.



이랜드그룹의 행복나눔N마크 제품은 기존에 있던 제품이 아니라 이번 캠페인을 위해 새로 디자인한 겁니다. 티니위니 반팔 하트 티셔츠 N라인 4종입니다. 대상 청정원이 내놓은 천연 조미료 맛선생도 합성 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조미료입니다. 보령메디앙스의 더오가닉코튼은 유기농 면을 사용해 만든 친환경 제품군입니다.



린나이코리아의 나눔마크 제품은 ‘에코 레인지’로 연간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최고 68㎏ 줄여주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LG생명과학도 올해 새로 내놓은 다이어트 제품과 전립선 기능 강화 제품에 나눔마크를 붙였답니다. 아기를 안을 때 쓰는 아기 띠를 판매하는 쁘레베베는 독일산 수입 아기 띠인 멘듀카에 나눔마크를 붙였습니다. 삼익가구는 장롱과 서랍장·거울·침대로 구성된 ‘카푸치노 세트’와 ‘천사의 유혹 세트’를 나눔마크 제품으로 출시했습니다.



한마디로 식품·생활용품에서 건강식품·유아용품·가스레인지·가구까지 가정에서 널리 쓰이는 제품들이 망라돼 있답니다. 이들 제품은 롯데마트와 롯데슈퍼의 전국 각 영업점에 설치된 ‘행복나눔 N존’, 그리고 일반 유통 채널에서 동시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어떤 제품을 골라 이 ‘행복나눔N마크’를 붙일 것인지, 매출액 중 얼마를 기부할 것인지, 또 어떤 곳에 써 달라고 할지는 사회복지협의회와 협의해 기업이 자율적으로 정하는 것이랍니다. 다음 번 마트나 수퍼에 갈 땐 엄마에게 이왕 살 물건이라면 행복나눔N마크가 붙은 제품을 사자고 해보면 어떨까요. 제품을 사는 순간 어려운 이웃 돕기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기업 참여 문의= 한국사회복지협의회 02-2077-3958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