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중간고사 완벽준비] 수업이 곧 시험문제 “집중하라”

중학교 중간고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중간고사를 앞둔 중학생이 학업에 열중하고 있다. [조영회 기자]
새 학년의 첫 시험이므로 모든 학생들이 지나친 의욕과 부담감을 가져 올바른 준비를 하지 못한 채 시험에 임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신입생의 경우에는 학교에 입학해서 처음 치르는 시험이기 때문에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몰라 당황해 하며 시간만 낭비하고 끝내 시험을 망치고 마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자신감을 가지되 적당한 긴장감을 유지하며 시험을 준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남아있는 수업 자체가 시험문제



어떤 시험이든 철저한 계획을 세우고 계획대로 실천하는 것에 그 결과가 달려 있다. 계획은 학생 본인이 충분히 소화할 수 있게 세워야 하지만 평소보단 많은 공부 양을 소화하도록 세워 실천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기출문제 오답노트 꼼꼼히 정리



중간고사 대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자료는 당연히 학교 수업 내용이다. 지금부터 중간고사 전까지의 남아있는 수업 그 자체가 시험 문제라는 생각을 갖고 최대한 집중해서 들어야 한다. 만약 그 이전의 수업내용이 완벽하게 정리되어 있지 않다면 반 친구나 학교 및 학원선생님의 도움을 받아서 반드시 요점 정리를 완성해야 한다.



요점정리의 완벽한 이해와 암기 후 교과서 연습문제, 그동안 받은 프린트, 중간고사 대비 문제집을 꼼꼼히 풀고 기출문제를 실제 시험처럼 풀어야 한다. 틀린 문제에 대해서는 반드시 오답노트를 작성하고 시험 직전에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이런 과정을 철저히 실행한다면 새 학년의 출발과 한 해 학습의 성패를 좌우하는 1학기 중간고사에 좋은 결실을 맺을 것이다.



장찬우 기자, 도움말: 최인창 아산 종로엠스쿨 원장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