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스타와 주말 데이트] 엄정화 外

[영화]



● 엄정화 베스트셀러 섬세하고 예민한 그녀의 감정 연기



스크린과 무대를 오가며 팔색조 같은 모습을 보여줬던 배우 겸 가수 엄정화. 지난해 1000만 관객을 동원한 ‘해운대’의 여운이 가시기도 전에 미스터리 스릴러 ‘베스트셀러’로 다시 존재감을 각인시킨다. 그가 연기한 희수는 표절 시비에 휘말린 인기작가다. 어린 딸을 데리고 집필 작업을 위해 시골 외딴 별장을 찾았다가 과거에 벌어진 살인사건의 후폭풍에 휘말리게 된다. 물에 빠지고 지붕에 매달리는 등 몸이 고생한 흔적이 역력하다. 육체적 노력도 가상하지만, 정신과 진료를 받는 장면에서와 같이 섬세하고 예민한 감정선을 표현하는 연기도 돋보인다. 이도경·조진웅·박사랑 출연. 이정호 감독의 데뷔작. 15세 이상 관람가.



● 샌드라 불럭 블라인드 사이드 ‘할리우드 짬밥’ 먹은 값 하네요



‘프로포즈’와 ‘스피드’, 아니면 ‘미스 에이전트’로 샌드라 불럭을 기억하고 있었다면 이제 그 기억을 수정해야 할지 모른다. 할리우드 밥을 괜히 오래 먹은 게 아니라는 사실을 그녀의 생애 첫 오스카 수상작에서 느껴보시길. 오랜 세월 함께 한 갈색머리를 금발로 염색한 세련된 모습이 꽤나 잘 어울린다. 길거리를 떠돌던 흑인 소년 마이클(퀸튼 애론)을 상류층 사모님 리앤이 데려다 키우면서 전도유망한 미식축구 선수로 키워낸다는 이 영화는 놀랍게도 실화다. ‘세상은 아직 살 만한 곳’이라는 생각에 기분 좋게 볼 수 있는 기분 좋은 이야기. 존 리 행콕 감독. 12세 이상 관람가.



[음악]



● 보이즈 투 맨 16일 내한공연 한국 R&B 기대주 ‘포맨’과 함께



R&B 그룹 보이즈 투 맨(Boyz II Men)이 데뷔 20주년을 맞아 5년만에 내한 공연을 펼친다. 16일 오후 8시, 17일 오후 7시 서울 올림픽공원 펜싱경기장.이번 공연은 한국의 차세대 R&B 스타 포맨(4Men)과의 합동 무대로 꾸며진다. 75분간 보이즈 투맨의 공연이 펼쳐지고, 45분은 포맨의 무대로 채워진다. 보이즈 투 맨은 6000만장의 앨범 판매량을 기록한 세계적인 R&B 그룹. 이번 공연에선 ‘엔드 오브 더 로드(End of the Road)’ ‘원 스위트 데이(One Sweet Day)’등 히트곡을 풍성한 보컬로 들려줄 예정이다. 또 지난해 발표한 ‘저니(Journey)’의 ‘오픈 암즈(Open Arms)’ 등 최신곡도 들을 수 있다.



● 비(Rain) 새 앨범 ‘백 투 더 베이직’ 눈에 띄네, 직접 작사·작곡한 발라드



월드 스타 비가 1년 반만에 스페셜 앨범 ‘백 투 더 베이직(Back to the Basic)’ 를 냈다. 타이틀 곡 ‘널 붙잡을 노래’를 비롯해 모두 다섯 곡이 담겼다. 데뷔 8주년을 기념한 앨범으로 전작에 비해 음악적인 완성도를 높였다는 게 음반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히 비는 강렬한 댄스곡 대신 피아노 선율이 인상적인 발라드 ‘널 붙잡을 노래’를 타이틀곡으로 내세웠다. 비가 직접 작사·작곡한 노래로 발라드 선율에 맞춘 퍼포먼스도 선보였다. 타이틀곡은 발라드지만 후속곡은 강렬한 비트의 댄스곡 ‘힙송(Hip Song)’으로 정했다. 비는 5월 말까지 앨범 활동을 한 뒤 드라마와 영화 촬영에 들어간다.



[공연]



● 리사 대장금 품위 있고 애틋하고, 노래는 더 놀라운 장금



가수에서 뮤지컬 배우로 변모하고 있는 리사가 고궁 뮤지컬 '대장금'에 출연한다. 2008년과 2009년 공연에서 리사는 고음으로 치닫는 격정적인 선율을 부드럽게 소화해 "최고의 가창력"이란 평을 받았다. 연기 또한 장금 역을 품위 있고 애틋하게 표현해냈다. 고궁 뮤지컬 '대장금'은 경희궁 숭정전 앞뜰이라는 운치 있는 공간을 활용해 장금의 '요리'보단 '권력 충돌'을 테마로 한다. 지난해 제3회 '더 뮤지컬 어워즈' 최우수 재공연상을 받았다. 5월 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경희궁 숭정전, 1만∼4만원, 02-368-1515, 우천 시 취소.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