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애플, 아이폰 4.0 운영체제 공개

스티브 잡스 애플 최고경영자가 8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에서 아이폰 운영체제(OS)의 새 버전(4.0)을 공개했다. 잡스의 등 뒤로 여러 가지 애플리케이션이 담겨 있는 대형 슬라이드 화면이 보인다. [쿠퍼티노 AP=연합뉴스]
스티브 잡스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8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애플 본사에서 아이폰 4.0 운영체제(OS)를 소개하고 올여름에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4.0 버전은 기존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형식으로 무료 제공된다.



여러 개 프로그램 동시 사용 ‘멀티태스킹’ 기능 추가

새 버전의 큰 특징은 ‘멀티태스킹’이다. 현재 구동하는 프로그램을 종료하지 않고 다른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다. ▶아이북스(iBooks) 지원▶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 이하 앱) 폴더▶통합 e-메일▶아이애드(iAd)▶게임센터 등의 기능도 보완했다. 아이폰에 깔려 있는 여러 가지 앱을 게임·뉴스 등의 그룹 폴더로 나눠 보관할 수 있다. 또 아이폰을 이용해 아이패드의 전자책(e-북) 서점인 아이북스에 들어가 전자책을 구매하고 읽을 수 있다. 인터넷으로 내려받은 전자책을 아이폰과 아이패드 간에 무선으로 주고받는 기능도 추가됐다.



애플은 이와 함께 아이폰 앱에 띄울 광고를 판매 또는 유치하는 광고장터 아이애드도 선보였다. 광고 수익의 60%는 개발자, 40%는 애플이 가져간다. 빠르게 성장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을 공략하고, 경쟁사 구글을 견제하는 의미도 있다.



문병주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태그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