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가족과 함께 호텔로 봄나물 소풍 떠나요

사진제공=메이필드 호텔 ‘미슐랭’
사진은 위에서부터 허브 와사비 토마토크랩, 봄나물 비빔밥, 허브 새싹 북경오리 또띠아롤.
봄을 맞아 국내 호텔에서 봄맞이 음식축제가 한창이다. 봄나물을 주제로 한 봄나물페스티벌, 허브를 주제로 한 허브축제 등 나른한 봄날 향긋한 음식들이 혀끝을 자극하고 있다. 오늘 저녁 가족·연인과 함께 영양만점의 봄 음식을 맛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팔래스호텔 ‘봄나물 페스티벌’=서울팔래스호텔은 3월 31일까지 싱그러운 봄과 어울리는 봄나물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행사기간 동안에는 냉이, 씀바귀, 원추리, 돗나물, 봄동, 유채잎 등 총 10종의 봄나물과 브로콜리싹, 비타민 싹 등 총 6종의 신선한 새싹을 맛볼 수 있다. 특히 씀바귀는 입맛을 돌게 하고 잠을 쫓는 효과가 있으며 브로콜리싹은 비염과 위암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나른한 봄을 건강하게 보내는 데 좋다. 이외에도 밥과 봄나물인 달래를 잘게 다져 새콤달콤하게 양념한 뒤 하꼬(나무 틀)에 채워 넣어 여러 가지 모양으로 찍어낸 하꼬스시와 성게알, 날치알, 연어알 등과 향긋한 봄나물을 넣어 아삭아삭 씹는 맛이 일품인 보리밥 메뉴를 선보인다.



한편 최근에 리뉴얼해 오픈한 ‘The Goong’은 한·중·일·양식 등 총 14개 섹션으로 구분돼 다양한 음식을 서비스하고 있다. 또 신선한 해산물과 스테이크 등을 즉석으로 조리해 주는 오픈 키친을 선보여 고객들이 안심하고 식사할 수 있도록 했다.



◆인터컨티넨탈호텔 ‘봄맞이 뷔페’=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서울의 뷔페 레스토랑 ‘브래서리’에서는 오는 4월 18일까지 봄맞이 뷔페를 선보인다. 방풍, 달래, 머위, 취나물 등 봄내음 가득한 채소를 신선한 샐러드와 겉절이, 전, 김치 등 다양한 음식과 함께 즐길 수 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의 ‘그랑 카페’에서는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5가지 향긋한 봄나물을 이용한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 쌉싸래한 맛과 진한 향이 일품인 봄나물에 산마, 두릅, 우렁이를 함께 곁들여 고추장 소스에 버무린 메뉴는 미각을 돋운다. 이어서 준비되는 봄나물 정식에는 된장국과 함께 메로 구이가 준비되어 다양한 영양소 섭취를 돕는다. 디저트로는 취나물 떡과 매실차가 마련되어 입안 가득 부드럽고 향긋한 봄의 향연을 선사한다. 이외에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의 일식당 하코네에서는 4월 30일까지 벚꽃 특선 메뉴를 선보인다.



뷔페 레스토랑 비즈바즈에서는 4월 2일까지 ‘봄이 오는 소리’ 행사를 통해 쑥, 씀바귀, 달래, 냉이, 도라지 등 봄나물 요리와 화전을 선보인다.
◆조선호텔 비즈바즈 ‘봄이 오는 소리’=조선호텔 직영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비즈바즈’는 오는 4월 2일까지 ‘봄이 오는 소리’ 행사를 진행한다. ‘비즈바즈’는 이 행사를 통해 쑥, 씀바귀, 방풍, 달래, 냉이, 도라지 등 봄나물 요리와 화전을 선보인다.



또 씀바귀, 방풍, 달래, 도라지, 세발, 깻잎 순, 돌, 참나물 등 7가지 나물 중 좋아하는 것을 양껏 골라서 꽁보리밥에 고추장과 참기름을 넣고 비벼 먹을 수 있다. 곁들여 먹을 각종 쌈과 장도 마련돼 있다. 이외에도 쑥과 소고기로 빚은 완자를 육수장국에 끓여낸 쑥애탕을 비롯해 냉이 된장국, 돌미나리 더덕 생채, 쑥 두릅 전, 화전 등 한국 전통의 봄 메뉴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한편 ‘비즈바즈’는 방문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샘표 건강발효흑초 ‘백년동안’, 산머루 복분자를 선물로 준다.



◆메이필드 호텔 ‘펄링 인 허브’=메이필드호텔에서는 오는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봄철 미각을 자극하는 향긋한 허브 음식축제 ‘펄링 인 허브’를 선보인다. 비타민과 무기질을 비롯한 각종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허브는 요리에 맛과 향 그리고 영양을 더해준다.



뷔페 레스토랑 ‘미슐랭’에서 마련한 ‘펄링 인 허브’ 행사에서는 허브 꽃잎 해물전, 로즈마리향의 고등어 오븐구이, 허브새싹을 넣은 북경오리 또띠아롤, 다임향 가득한 데리야끼 발사믹소스 닭가슴살, 허브 오토시 샐러드, 아르귤라 허브를 곁들인 치즈&올리브 사과 콜컷, 허브 바질향의 다금바리 찜 등 수십여 가지의 다양한 허브 요리 및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식사 후 호텔 블로그(blog.naver.com/mayfield2002)에 이용후기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식사권과 유기농 허브티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두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