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롯데카드, 다이아몬드 박힌 고품격 카드 다양한 강좌로 회원 간 교류도

롯데카드의 ‘롯데 다이아몬드 카드’는 카드 가운데에 천연 다이아몬드를 박아 넣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심사를 거친 우량회원에게만 발급하는 프리미엄급 카드다. [롯데카드 제공]
천연 다이아몬드가 카드 중앙에 박힌 VIP카드. 롯데카드의 프리미엄급 카드인 ‘롯데 다이아몬드 카드’는 카드의 디자인에서부터 고품격의 이미지를 풍긴다. 높이 1㎜, 폭 1.6㎜의 다이아몬드가 카드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견고하게 붙인 ‘다이아몬드 임베딩’ 기술을 사용했다. 수작업으로 제작되는 이 카드는 다이아몬드 품질보증서도 함께 제공해 품격을 더했다.



2008년 출시된 롯데다이아몬드카드는 VIP고객을 위한 각종 특화서비스를 담은 카드다. 연회비는 30만원이고, 가입을 희망한 고객 중 엄정한 심사를 통해 우량회원에게만 발급한다. 발급 심사 때는 경제적 기준뿐 아니라 사회적 기준까지 중요하게 고려한다. 3급 이상 공무원, 종합대학 총·학장 출신, 종합병원 원장, 35세 이상 변호사, 금융권 현직임원 등이 발급 대상이다. 사회적인 리더들을 위한 VIP 상품이라는 게 카드사 측의 설명이다.



롯데카드는 다이아몬드 카드 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홈페이지와 콜센터를 별도로 구축하고 있다. 이 카드는 마스터 카드가 제공하는 전 세계 네트워크 서비스를 바탕으로 롯데카드가 별도로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이아몬드카드에 신규로 가입하는 회원에겐 해외 명품지갑, 벨트 등 스페셜기프트가 제공된다.



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서비스도 따라온다. 우선 1500원당 최고 2마일의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는 게 눈에 띈다. 롯데JTB를 통해 맞춤 여행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국내외 동반자 비즈니스 왕복 항공권 무료 제공, 국내 공항 프리미엄 리무진 의전서비스, 제휴항공사 항공권 할인, 제휴 명품브랜드 할인, 24시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등도 이용실적에 따라 제공받을 수 있다. 롯데호텔과 롯데백화점, 롯데면세점 등에서의 할인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롯데카드는 VIP회원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강좌도 제공하고 있다. 매년 정기적으로 VIP회원을 초청해 문화·사회적으로 관심이 높은 분야에 대해 전문가의 강의를 진행한다. 행사를 통해 관심 있는 이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회원 간 교류의 기회도 가질 수 있어 호응이 높은 편이다.



지난해 6월엔 서울 삼성동 인터알리아에서 ‘아트클래스’를 열었다. 국내에서 주목받는 현대미술의 대표 작가를 소개하고 현대미술에 대한 이해와 감상을 돕는 자리였다. 아트컨설턴트와 함께 점심식사를 하면서 새로운 투자대안으로 떠오른 미술품 수집에 도움되는 정보도 얻을 수 있었다.



지난해 연말엔 서울 도산공원에 있는 골프클럽멤버스라운지인 클럽모우에서 ‘뷰티클래스’를 진행했다. ‘연말 파티를 위한 향수 코디네이션’을 주제로 해서 각종 향수·화장품·향초 등 다양한 뷰티 제품을 전시하고, 개인 맞춤별 테스팅도 진행했다.



올해도 롯데카드는 커피메이킹·뷰티·스타일링·문화·예술 등의 주제 중 VIP 회원의 관심과 선호를 반영해 주제를 선택할 예정이다. 전문가 강좌와 함께 체험 행사 등도 진행되며, 초청 대상도 확대할 예정이다. 



한애란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