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브리핑] 제2기 인문문화학교 外

◆인문학박물관의 제2기 인문문화학교가 4월 17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서울 계동 박물관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근·현대 한국 지식인의 글쓰기와 사상을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의한다. 매 강좌당 회비 1만원. 65세 이상 어르신은 50% 할인된다. 02-747-9131.

◆사비나미술관은 서울 지역 국·공·사립미술관 17곳의 소장품을 온라인 상에서 볼 수 있는 웹사이트 ‘아트서울-뮤지엄닷컴(artseoul-museum.com)’을 개설했다. 3D 입체영상기술을 이용해 실제 전시장에서 작품을 감상하는 듯한 효과를 준다.

◆KBS 월드라디오가 다음 달 1일부터 ‘느린 속도 뉴스 듣기’ 서비스를 실시한다. 일반 뉴스를 정상 속도보다 약 20~30% 천천히 들을 수 있는 서비스다. KBS 월드라디오 다국어 홈페이지(http://world.kbs.co.kr)에서 한국어와 영어로 들을 수 있다.

◆한국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조희문)는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과 함께 다음 달 3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한국영상자료원 KOFA 2관에서 ‘3D 입체영화 토론회’를 연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정일권 박사가 ‘국내 컴퓨터 기술의 현주소’를, 영화진흥위 이재우 연구원이 ‘한국의 디지털 입체영화: 어디까지 와 있나’를 발표한다. 02-958-7514.

◆2010 신년맞이 ‘가가호호(佳家好虎)-호랑이 연가(宴歌)’전이 2월 26일까지 서울 관훈동 우림화랑에서 열린다. 전시제목처럼 ‘집집마다 호랑이의 좋은 기운으로 아름답고 행복한 기운이 가득하길 기원한다’는 뜻을 담은 전통 민화와 고서화, 현대미술품 속 호랑이 그림 50여 점을 선보인다. 02-733-3788.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