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기숙학원 특집] 200명 미만 소수정예 엄격 관리

수험생에게 최적 환경 … 1주일 무료체험 기회도



학림원(www.haklimwon.co.kr)은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최상의 환경을 자랑한다. 호수와 산으로 둘러싸인 조용한 경관은 자칫 조급해지기 쉬운 재수 생활에 차분함과 안정감을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시설 관리도 철저하다. 숙소는 2인 1실 형태다. 각 방마다 샤워실과 화장실을 마련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배려했다. 여학생 숙소에는 비데도 설치했다. 세탁물도 학원에서 도맡아 관리한다. 공부 외에는 스트레스를 받을 요소를 사전에 차단했다.



기숙학원은 수험생이 다음 수능까지 1년의 시간을 보내야 하는 곳이다. 학림원은 식사 및 숙소에서의 생활은 물론 1주일간 정규수업과 소그룹 스터디까지 무료로 경험할 수 있게 한다. 학부모는 인터넷을 통해 자녀의 생활 모습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수험생이 원하는 대학에 합격할 때까지 수업료를 지원해주는 리콜제도 시행하고 있다.



수준별 맞춤 학습과 ‘5단계 교육시스템’ 갖춰



학림원은 200명 미만의 인원만을 소수정예로 관리하고 있어 실질적인 혜택을 볼 수 있다.



소그룹 스터디는 수리·외국어 성적이 비슷한 5명의 학생을 한 조로 엮어 정규 수업에서 해결하지 못한 부분을 보충하게 한다. 상위권 학생들은 단원별 심화 특강을 통해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공부한다.



수준별 그룹은 입소할 때 치른 영어·수학 시험 성적과 전년도 수능 성적을 반영해 편성한다. 성적이 변화함에 따라 그룹도 새롭게 바뀐다. 정규 수업 외 그룹스터디와 특강은 모두 무료다.



학생 스스로 문제를 풀어낼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5단계 교육시스템’은 학림원의 자랑이다. 일대일 개별 심층면담으로 학습 스타일을 철저히 분석하고 현실적인 공부 계획과 실천 방안을 모색한다.



일일·주간고사와 매월 치르는 모의고사 등으로 학습 내용을 평가하고 오답노트를 작성하게 해 같은 실수를 반복하게 않도록 지도한다. 학생 각자의 목표 대학에 따라 대학별 기출문제를 집중적으로 가르치며 수능이 끝난 뒤에는 곧바로 논술 심화특강을 진행한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