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기숙학원 특집] 여학생 전문 … 언·수·외 특화

서울과 25분 거리 … 강남 유명강사 수시로 특강



양정기숙학원(www.yj777.co.kr)은 여학생 전문 기숙학원이다. 김세영 이사장은 “여학생들만의 정돈된 분위기에서 차분하게 학습에 열중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라며 “기숙학원 특성상 퇴소율이 높은 여학생의 학습효율을 향상시키기에 최적의 학습시스템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해 있어 강남 지역의 유명 강사가 수시로 출강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교대역에서 승용차로 25분 정도, 의왕 전철역에서 5분 거리에 학원이 있어, 30분 정도면 서울의 주요 장소로 이동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외부와 단절된 느낌보다 서울 교외 지역의 학습 기숙사라는 느낌이 강하다.



수업방식은 대입 재수생의 유일한 돌파구인 수능 고득점에 맞춰 철저히 진행된다. 수능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고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교사와 학생간의 자유로운 학습교류를 지향한다. 수시로 교사와 학습내용을 주고받으며 수능 유형에 익숙하도록 지도하고, 일방향적 수업은 지양한다.



지도교사와 동숙(同宿)으로 수면지도까지



소수의 학생들로 반 편성이 되고 있으며, 특히 언·수·외 과목은 취침직전까지 질의 응답을 충실하게 실시한다. 개인별 독서책상을 제공해 학생들이 안정감을 가지고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교실에서 학습한 강사의 강의를 자신의 것으로 소화할 수 있도록 조용한 분위기의 독서실에서 밤 12시까지 학습분위기를 조성한다.



건물을 신축할 때부터 기숙학원의 용도에 맞게 지어졌기 때문에 최적의 설비를 갖춘 것도 자랑이다. 기숙사 주변은 철도대학·철도박물관 등 교육적인 환경으로 펼쳐져 있으며 그 외 지역은 그린벨트로 청정한 공기와 함께 쾌적한 분위기에서 학습할 수 있다.



지도교사와 함께 동숙하는 시스템은 학원의 오랜 노하우에서 나온 방식이다. 김 이사장은 “무조건 적은 수의 학생만 한 방에 재운다고 좋은 것이 아니다”며 “잠자리의 잡담이나 교사가 없는 사이에 발생하는 불미스러운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도 교사가 동숙하는 시스템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경기도 의왕시 월암동 357-1

031-425-0001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