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페이스 디자인] V라인 만들기 4~5가지 복합 시술, 동시에 할 수 있어

현재 모델 수업을 받고 있는 김나래(25·가명)씨. 여느 모델 못지않은 1m75㎝의 훤칠한 키를 자랑하지만, 큰 얼굴 때문에 늘 대인관계에 자신감이 없고 위축돼 있다. 특히 넓적한 얼굴은 실제보다 더 살이 쪄 보이고, ‘옷발’이 잘 받지 않아 큰 불만이었다.



나래씨는 얼굴이 크고 넓적한 원인을 사각턱 때문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X선 사진을 바탕으로 얼굴 뼈와 연부조직을 분석한 결과, 다른 이유가 큰 얼굴의 원인이었다. 사각턱뿐 아니라 턱의 근육과 볼 살이 함께 발달해 있었던 것이다. 또 얼굴이 넓적해 보이는 것은 중앙 부위의 광대뼈가 많이 돌출된 결과였다.



이 경우 한 가지 수술로 원하는 얼굴이 되기는 어렵다. 복합적으로 여러 가지 시술을 병행해야 결과가 만족스럽다.



우선 사각턱뼈를 긴 곡선으로 절제해 부드럽게 만들어야 한다. 뼈의 두께를 줄여주는 피질 절골술을 병행해야 한다. 또한 광대 축소술로 튀어나온 광대를 밀어 넣어 중안면부의 크기도 줄여준다. 마지막으로 입안을 절개해 지방을 없애주는 볼 지방 제거술로 통통한 볼 살을 정리해줘야 한다. 필요에 따라서는 과도하게 발달된 근육을 줄여주기 위해 보톡스 시술을 병행하기도 한다.



이처럼 얼굴이 커 보이는 원인이 다양한 경우 네다섯 가지 시술을 병행해야만 얼굴이 전체적으로 작아지면서 V라인의 갸름한 얼굴이 만들어질 수 있다. 복합 수술을 한다고 시술 기간이 길어지는 것은 아니다. 여러 가지 시술을 동시에 할 수 있으므로 회복 기간이 더 연장되지는 않는다.



보통 1~2주면 급성 붓기나 멍이 빠져 일상생활에 무리가 없다. 수술시간은 3~4시간 정도면 충분하다. 단 입안을 절개해 수술하기 때문에 2주 정도는 유동식을 먹어야 한다. 수술 후 한 달 정도는 심한 운동이나 음주를 삼가고,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다.



김수신 성형외과 전문의·의학박사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