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답답한 겨울 지하철 속 암내? “그대 웃어요”

-액취증, 다한증? 겨울이라고 예외 아니야

-아큐스컬프 레이저 이용한 땀샘 흡입술로, 액취증, 다한증 안녕~




겨울철에도 겨드랑이에 땀이 많아서, 또는 땀은 많지 않지만 냄새가 심하게 나는 증상으로 다한증, 액취증(암내)을 치료하기 위해 전문병원을 방문하는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추운 겨울에는 웬만해서는 땀이 잘 나지 않지만, 다한증, 액취증 환자에게는 예외다.



겨드랑이 액취증과 다한증은 원인도 다르고 증상도 다르다. 액취증이란 ‘불쾌한 냄새‘라는 BROMOS와 ’땀‘을 의미하는 단어인 HIDROS의 복합어로 ’불쾌한 냄새가 나는 땀‘ 즉 양쪽 겨드랑이에서 정상적인 채취 이상의 냄새가 난다.



액취증은 아포크린선에서 배출되는 땀이 체표면에 흘러나온 것을 피부에 서식하는 세균이 지방산과 암모니아로 분해하면서 냄새가 생긴다. 액취증은 몸에서 특히 겨드랑이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암내라고 한다.



그 냄새로 인해 액취증이 있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하여 심한 정신적 고통을 겪기도 하고, 사회생활에서도 많은 불편이 따르기도 한다.



다한증은 에크린선 활동 증가로 발생하여, 땀을 많이 흘리는 증상이다. 긴장하거나 흥분하면 증상이 심해지나, 전신에서 땀이 많이 나는 다한증의 경우 갑상선 기능항진증, 당뇨병, 울혈성 심부전증 등의 질환이 원인이 되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질환들 동반 가능성도 확인해 보아야 한다.



땀이 많다고 해서 모두 다한증으로 진단되는 것은 아니며, 당사자의 주관적인 판단이 중요하게 작용한다. 겨드랑이 다한증의 경우에, 드리클로액을 바르거나, 보톡스를 맞아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으나, 비용과, 효과 유지기간에 있어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주지 못한다.



액취증, 다한증 수술은 이러한 아포크린선, 에크린선을 파괴하여, 땀과 냄새가 나는 것을 차단하는 수술이다.



마포의 액취증, 다한증 수술전문 병원 루민피부과 윤선영 원장은 ‘액취증, 다한증은 능동적으로 대처하지 않을 경우 여러 가지 심리적 불안 상태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액취증, 다한증 수술 시기를 사춘기 이후로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다’ 라며, 수술 시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액취증, 다한증 레이저 수술>



겨드랑이 액취증, 다한증 치료를 위한 방법은 아큐스컬프 레이저로 더욱 치료효과가 좋아졌다. 기존의 땀샘흡인술 치료는 땀샘흡인술은 피부에 5mm 미만의 절개를 내고, 지방흡입관을 넣어 피하지방과 진피층을 긁어내어 땀샘을 제거하는 것으로, 수술 후 일주일간 압박붕대 또는 코르셋을 착용해야 하며 한 달 정도 무리한 운동을 피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다. 또한 심한 흉터를 남기는 경우도 많았다.



아큐스컬프 레이저를 사용한 땀샘융해술은 물과 지방조직에 높은 흡수력을 가진 1444nm의 파장을 가지는 레이저를 이용한 치료법이다. 피하지방층과 하부진피층에 위치한 액취증 또는 다한증 유발 땀샘을 효과적으로 융해시켜 제거한다.



마포의 루민피부과 윤선영 원장은 아큐스컬프 땀샘융해술은 가느다란 마이크로 파이버(광섬유)를 통해 레이저가 조사되므로 치료 후, 흉터가 거의 생기지 않으며, 땀샘흡인술 후에 나타날 수 있는 멍, 부종, 뭉치고 당기는 느낌 등의 부작용이 거의 없어 직장인들도 주말을 이용해서 부담없이 받을 수 있다고 하였다.



수술 후, 압박붕대 또는 코르셋 착용이 필요 없어 바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다는 것이 아큐스컬프 땀샘 용해술의 가장 큰 장점이다. 아큐스컬프 레이저를 이용한 겨드랑이 액취증 다한증 치료는 국소마취로 시행하며 시술 시간도 1시간 내외로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다.



이번 겨울에는 겨드랑이 액취증, 다한증으로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고 수술을 결정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도움말: 루민피부과

홈페이지: www.luminskin.com

문의: 02-707-3555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