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사이버대 가는 길/한양사이버대] 국내 유일 석사과정 대학원 3월 개원

한양사이버대는 지난 2002년 5개 학과 950명으로 개교한 후 2009년 1개 학부 14개 학과에 재학생 1만 2100명으로 성장했다.



한양사이버대의 경쟁력은 70여년 역사의 사학명문 한양대 교육경험과 노하우에서 비롯된 엄격한 학사관리와 유능한 교수진, 최고 수준의 콘텐트와 차별화된 학사행정서비스에서 나온다. 이중 하나가 사이버대학 최초로 도입한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선·후배가 수업 내용을 공유하고 협력하게 하는 프로그램으로 저학년 학생들이 큰 효과를 보고 있다.



한양사이버대의 또 하나의 강점은 수준 높은 강의 콘텐트에 있다. 교육공학의 특성을 살린 차별화된 교육시스템과 7단계에 걸친 엄격한 개발관리 프로세스를 통해 제작된 콘텐트로 학생들에게 높은 교육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는 2007년 교육부의 원격대학 평가에서 종합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국표준협회가 실시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도 2006~2009년 4년 연속 사이버대학 부문 1위 대학으로 선정됐다. 또 국내 사이버대학중 유일하게 석사과정 대학원을 오는 3월 개원한다. 국내 최초로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정규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사이버대학원이다.



한양사이버대학은 15일부터 2010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컴퓨터공학과, 정보통신공학과, 교육공학과, 실용영어학과, 아동학과, 상담심리학과, 부동산학과, 사회복지학과, 실버산업학과, 경영학부, 광고홍보영상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디지털디자인학과, 공간디자인학과 등 1개 학부 13개 학과다.



올해 입시부터 기존의 서술시험 대신 적성검사를 실시한다. 적성검사의 비중은 40%이며 자기소개와 학업계획서가 각각 30%의 비중을 차지한다.



여홍구 부총장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