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천안·아산 브리핑] 소방공무원 52명 신규 채용 外

◆소방공무원 52명 신규 채용



충남도는 소방서의 원활한 3교대 근무를 위해 소방공무원 52명을 채용키로 하고 다음 달 1~3일 도청 홈페이지(www.chungnam.net)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모집분야는 ▶자동차운전 39명 ▶구급 13명(남 8·여 5) 등이다. 지원자격은 자동차운전의 경우 1종 대형면허를 딴 뒤 해당 분야에서 2년 이상 종사한 사람, 구급은 간호사·응급구조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한 뒤 해당 분야에서 2년 이상 종사한 사람이다. 응시자격은 충남도민과 대전시민이다.



◆사회단체보조금 신청 접수



천안시는 2010년도 사회단체 보조금 지원계획을 확정하고 21일까지 지원 신청을 받는다. 신청자격은 천안시에 주소를 두고 공익활동을 주 목적으로 하는 법인·단체로 2007년 12월 31일 이전에 구성, 최근 2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을 내야 한다. 올해 지원예산은 3억원으로 신청은 관련업무 해당 부서에 직접,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1차 검토를 거친 뒤 사회단체보조금심의위원회를 개최, 심사를 거쳐 지원액을 확정한다.



◆건강마을 가꾸기 대상 모집



아산시보건소는 건강행태개선(영양·운동·비만·절주) 사업의 일환으로 ‘살맛 나는 아산! 건강마을 가꾸기’ 사업 추진을 위한 대상 마을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15일까지며 관내 490여 개 마을을 대상으로 건강마을을 선정, ▶건강마을 협약식 및 현판식 ▶이장·부녀회장·노인회장 등 건강마을 리더 양성교육을 시작으로 사업을 진행한다. 이 사업은 시민보건대학, 웰빙 건강식단 전시회 및 건강홍보관 운영 등을 통해 건강행태를 개선하기 위한 사업이다.



◆평생학습 우수 프로그램 공모



천안시는 22일까지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과 우수 학습동아리를 공모한다. 학습동아리는 구성인원 10명 이상의 성인 학습자들로 구성돼 정기적인 모임과 정해진 주제에 대한 학습활동을 하고 있어야 하며 모두 50개 동아리를 선정, 100만원씩을 지원한다. 우수프로그램은 천안시에 소재한 평생학습기관 및 단체, 시설 등에서 신청할 수 있고 10~15개의 우수프로그램을 선정, 150만원을 지원한다. ▶문의= 평생학습과 041-521-5390.



◆천안에 중증장애인 치과치료센터



천안에 중증장애인 전문 치과치료센터가 생긴다. 충남도는 보건복지가족부가 공모한 2010년 장애인구강진료센터설치사업에 단국대(천안캠퍼스) 치과대학 부속치과병원이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단국대는 시설·장비비로 10억원(국비 5억원, 도비 5억원)을 지원 받아 중증장애인에 대한 전문적 치과진료 및 구강관리사업을 벌이게 된다. 도 관계자는 “중증장애인의 구강보건의료 및 치과 응급의료체계 중심 역할을 담당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천안 여성계 신년교례회



천안시 여성단체협의회는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10 여성계 신년교례회’를 가졌다. 행사에는 성무용 천안시장과 김진주여성단체협의회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김 회장은 신년인사를 통해 “여성이 핵심인력으로 역할이 커지는 만큼 시대변화의 흐름을 읽고 스스로 역량을 키워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성 시장은 축사에서“여성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여성들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