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컨택트



화제의 뮤지컬 ‘컨택트’가 국내 관객과 첫 만남을 가진다. 이 작품은 노래 없이 춤으로만 전개되는 새로운 형식의 뮤지컬이다. 1999년 오프-브로드웨이에서 초연된 후‘마법에 빠져들게 하는 참신하고 유쾌한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노래 없는 뮤지컬 논란 끝에 ‘댄스 시어터’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기도 했다. 2000년 토니 어워즈에서 뮤지컬 부문 최우수 작품상을 비롯해 4개 부문을 수상하고, 뉴욕 링컨센터에서 3년간 총 1174회 공연으로 최장기 공연 기록을 세운 작품이다.

몸짓으로 풀어낸 이야기 셋



남녀 간의 만남과 소통을 재즈·현대무용·발레·자이브·스윙 등의 다양한 춤으로 표현해내는 이 작품은 3가지 에피소드로 구성된다. 낭만파 화가 프라고나르의 ‘그네’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그네타기(Swing)’, 고전음악을 배경으로 선보이는 발레가 매력적인 ‘당신 움직였어?(Did you move ?)’, 노란 원피스 여인의 환상적 이미지가 인상적인 ‘컨택트(Contact)’. 이 3가지 에피소드는 현실의 인물이 각각 꿈꾸는 판타지의 반전을 통해 관객에게 유쾌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치열한 경쟁 끝에 선발된 캐스팅도 관심을 끈다. 가장 주목받았던 3장의 노란 드레스를 입은 여인에는 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인 김주원과 같은 발레단 출신인 이영진이, 함께 호흡을 맞출 남자 주인공 마이클 역에는 연기파 배우 장현성이 캐스팅돼 관심을 모은다. ‘뷰티풀 게임’으로 제2회 더 뮤지컬 어워즈 안무상을 수상한 안무가 이란영이 2장의 여주인공으로 출연하는 것도 눈길을 끈다. 배우 윤길, 구자승, 전 국립발레단 무용수 정주영 등 내로라 하는 배우와 댄서들이 컨택트의 국내 첫 무대를 함께 한다.



2010년 1월 8~17일 LG아트센터 / 1월 22~31일 고양아람누리

4만~10만원(서울), 3만~9만원(고양). 문의= 1588-5212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