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아침에 피부 ‘탱탱’ 메이크업 명품모음

연말을 맞아 선물로 수없이 쏟아지는 화장품. 선물용으로 워낙 인기품목인지라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사전지식이 없으면 매장 앞에서 ‘풍요속의 빈곤’이 되어 난감할 수가 있다. 특히 선물을 받은 사람의 피부와 스타일까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화장품선물은 “아는 만큼 고를 수 있다”는 말과 함께 선물 주는 사람의 센스까지 측정당하는 수가 많다. 어머니·아내·여친에게 줄 화장품선물 고르는 법을 올해는 꼭 팁을 알고 매장으로 달려가 보자.

◆여자친구를 위한 추천 제품= 랑콤에서는 버츄어스 마스카라 세트와 제니피끄 아이 컨센트레이트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전지전능한 마스카라-버츄어스’세트는 360도 속눈썹 컬링으로 완벽한 속눈썹을 연출해주는 마스카라다. 홀리데이 한정판 세트로 버츄어스 마스카라와 립·아이 전용 리무버인 오 미셀레르 두쐬르(50ml), 아이라이너인 미니 크레용 콜을 한 번에 담았다.

제니피끄 에센스의 기술력을 그대로 담고 있는 제니피끄 아이 컨센트레이트는 눈가 주름과 다크서클을 완화해주고 7일 만에 눈에 띄게 달라진 피부를 선사한다. 제니피끄 아이 컨센트레이트(15ml)구매 시 탄력과 리프팅에 효과적인 레네르지 모포리프트 토너 50ml, 세럼 10ml, 1분에 1개씩 팔리는 랑콤 자외선 차단제 UV 엑스퍼트 10ml와 클렌징 밀크 50ml를 함께 증정한다.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에서는 메이크업 베스트 제품만을 모은 ‘라네즈 메이크업 스타 프러덕트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라네즈 메이크업 스타 프러덕트 리미티드 에디션’은 일명 윤광 팩트로 더 유명한 라네즈 슬라이딩 팩트_EX와 고객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았던 립&아이 컬러로 구성된 스타 메이크업 팔레트 2종으로 구성돼 있다.

에스티 로더에서는 굿 애즈 골드(Good As Gold) 세트를 선보인다. 이 세트에는 골드 아이섀도우 콤팩트(퓨어 칼라 아이섀도우 9종), 시그니처 블러셔(로즈 펄 및 골드 파우더 브러쉬) 더블웨어 스머지 랭쓰닝 마스카라 2.8g·퓨어 칼라 롱래스팅 립스틱·퓨어 칼라 네일 락카·골드 이브닝 백이 포함돼 있다.

◆아내를 위한 추천 제품=랑콤에서는 ‘레네르지 모포리프트 레어TM 나이트 크림 세트’와 ‘제니피끄’에센스를 선보이고 있다.

‘레네르지 모포리프트 레어TM 나이트 크림 세트’의 ‘레네르지 모포리프트 레어TM 나이트 크림’은 피부 스스로 주름을 지우고 탄력을 채우는 피부 셀프-재생 나이트 크림이다. 이 크림은 바이오 스티뮬레이팅 기술로 피부의 콜라겐 망을 지압해줘 피부의 피로를 회복시키고 피부의 재생 능력을 활성화 시켜준다.

이번 시즌 랑콤의 레네르지 모포리프트 레어TM 나이트 크림(50ml) 정품 구매 시 같은 탄력 라인의 레네르지 리필 세럼 5ml·스킨 50ml·세럼 10ml·밀키로션 15ml·아이크림 5ml와 클렌징 밀크 50ml를 추가로 증정한다.

2009년 7월에 선보인 랑콤의 ‘제니피끄’ 에센스는 7일 만에 피부의 젊음을 되찾아주는 에센스로 피부톤 개선을 포함, 피부를 전체적으로 젊게 만들어주는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올 연말 제니피끄 에센스 정품 구매 시(50ml) 초기 노화 예방에 효과적인 프리모디알 셀 디펜스 에센스 10ml, 아이 마스크 1매, 아이크림 5ml, 나이트 크림 15ml, 스킨 50ml 와 탄력에 효과적인 레네르지 세럼 10ml를 추가로 증정한다.

아이오페는 ‘슈퍼바이탈 2009 스페셜 에디션’을 내놓았다. 슈퍼바이탈 스페셜 에디션은 지난 2006년 출시된 아이오페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슈퍼바이탈 크림과 겨울철 깊은 영양을 공급해주는 데이&나이트 집중 관리 제품인 슈퍼바이탈 인텐스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밖에 마몽드에서는 ‘마몽드 토탈 솔루션 스페셜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마몽드 토탈 솔루션 스페셜 세트’는 명실상부한 마몽드의 대표 제품 토탈 솔루션 고보습 크림과 토탈솔루션 미네랄 모이스쳐 비비크림(SPF20/PA+)으로 구성돼 있다.

◆겨울철에도 자외선차단제=겨울철 화장품 선물시 선크림을 꼭 챙기는 센스를 잊지 말자. 겨울철 스포츠와 야외활동·외출할 때에 더욱 꼼꼼한 자외선 차단은 필수다. 특히 피부에 유분이 많이 분비되는 여름철 사용했던 가벼운 제형의 제품보다는 두껍게 발리고 차단력도 높은 밤이나 크림 타입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파우더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를 가지고 다니며 수시로 덧발라 주는 것도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지키는 좋은 방법이다.

추천할만한 자외선 차단제로는 랑콤 UV 엑스퍼트 뉴로쉴드™(SPF 50 / PA+++)이 있다. 랑콤 UV 엑스퍼트 뉴로쉴드™는 황사와 중금속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고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 손상까지 케어하는 3중 효과를 갖고 있으며 12시간 지속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다.

이정구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중앙일보 핫 클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 군사안보연구소

군사안보연구소는 중앙일보의 군사안보분야 전문 연구기관입니다.
군사안보연구소는 2016년 10월 1일 중앙일보 홈페이지 조인스(https://news.joins.com)에 문을 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https://news.joins.com/mm)를 운영하며 디지털 환경에 특화된 군사ㆍ안보ㆍ무기에 관한 콘텐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연구소 사람들
김민석 소장 : kimseok@joongang.co.kr (02-751-5511)
국방연구원 전력발전연구부ㆍ군비통제센터를 거쳐 1994년 중앙일보에 입사한 국내 첫 군사전문기자다. 국방부를 출입한 뒤 최장수 국방부 대변인(2010~2016년)으로 활동했다. 현재는 군사안보전문기자 겸 논설위원으로 한반도 군사와 안보문제를 깊게 파헤치는 글을 쓰고 있다.

박용한 연구위원 : park.yonghan@joongang.co.kr (02-751-5516)
‘북한의 급변사태와 안정화 전략’을 주제로 북한학 박사를 받았다. 국방연구원 안보전략연구센터ㆍ군사기획연구센터와 고려대학교 아세아문제연구소 북한연구센터에서 군사ㆍ안보ㆍ북한을 연구했다. 2016년부터는 중앙일보에서 군사ㆍ안보 분야 취재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