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포스코건설 ‘청라 더샾 레이크파크’, 주변에 호수공원·골프장 주거환경·조망 뛰어나

최근 아파트의 가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조망권이다. 강이나 산, 공원 조망에 따라 같은 택지지구나 한 단지 내에서도 집값이 크게 차이난다.



업계에 따르면 현재까지 청라지구에서 분양했던 단지들의 분양권시세를 비교해보면 중앙호수공원을 조망할 수 있는 단지에 붙은 웃돈이 그렇지 않은 단지에 비해 최고 1억원까지 더 높다.



조망권 여부에 따라 가장 높은 가격차이를 보인 단지는 중앙호수공원에 바로 인접해 있는 SK뷰(A31블록)다. 이 단지의 158㎡의 경우 1억원 정도의 프리미엄이 형성돼 있다. 그 외에도 한라비발디(A6블록)나 한화꿈에그린(A7블록) 역시 분양가에 6000만~9000만원 정도의 높은 웃돈이 붙었다.



이에 따라 포스코건설이 청라지구에서 이달 분양 예정인 청라 더샾 레이크파크(조감도)에 관심이 크다. 약 70만㎡ 규모에 최고 높이 58층으로 중앙호수공원이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거의 모든 가구에서 공원 조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일부 가구에서는 테마파크형 골프장은 물론 멀리 서해바다까지 보이는 멀티 조망이 가능하다. 조망권을 확보하기 위해 아파트를 ‘X자형’으로 설계한 점도 눈길을 끈다.







특히 아파트 단지 바로 앞에는 70만㎡ 규모의 중앙호수공원이 있어 녹지가 풍부하고 450m 높이(150층)의 시티타워가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북쪽으로는 관광, 레저, 쇼핑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신개념 생활문화 공간인 커낼웨이(인공수로)가 중앙호수공원을 가로질러 약 3.3㎞ 구간에 조성될 예정이다.



청라 더샵 레이크파크는 대지면적 5만906㎡에 48~58층 높이의 아파트 4개 동이 들어선다. 건폐율이 8.98%에 불과한데 이는 건물높이를 올리는 대신 사업부지에서 차지하는 아파트 건물 면적을 줄인 것이다. 낮은 건폐율로 단지가 쾌적하고 동간 거리가 넓어 조경시설이 풍부하다. 녹지율은 42% 이상으로 인천지역 최고 수준이다.



청라 더샾 레이크 관계자는 “실제 강남구 삼성동의 아이파크(건폐율 9.06%)처럼 건폐율이 낮은 아파트가 그 지역에서 가장 높은 시세를 형성하는 경우가 많다”며 “주거 쾌적성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이러한 초고층 아파트가 주거 트렌드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청라 더샾 레이크파크가 초고층이 된 또 다른 이유는 바로 청라지구의 스카이라인을 감안해 도시개발 계획이 세워졌기 때문이다. 중앙호수공원에 들어서는 150층 높이의 시티타워를 중심으로 텐트모양의 스카이라인을 유도하고 있다. 다시 말해 시티타워를 중심으로 그 주변은 높은 건물로 채우고 시티타워에서 멀어질수록 낮은 건물이 들어선다는 것이다. 청라 더샾 레이크파크는 시티타워와 중앙호수공원에서 가장 가까운 건물이기 때문에 초고층 아파트로 계획됐다.



주변 교통환경도 크게 좋아진다.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인천국제공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있는 인천국제공항철도에는 운서역~검암역 사이에 청라역이 신설될 예정으로 지하철 이용도 편해질 전망이다. 또 청라지구 인근을 지나는 경인고속도로 직선화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고 경기 전역을 포괄한 제2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송도~청라 구간)가 완공될 계획이다.



청라 더샾 레이크파크는 이달 중순 모델하우스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전용 100~209㎡ 766가구다. 주택형별로 100㎡ 266가구, 106㎡ 338가구, 107㎡ 53가구, 137㎡ 107가구, 펜트하우스인 188㎡ 1가구, 283㎡ 1가구다.



청라 더샾 레이크파크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 단지로 계약 1년 후부터 전매가 가능하다. 2010년 2월 11일까지 계약하면 5년간 양도소득세가 100% 감면된다. 인천지역에 우선공급 물량이 30% 배정되며, 나머지 70%는 서울·경기도 거주자도 청약이 가능하다. 분양문의 1577-7644.



권이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