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맞춤식 교육이 곧 100% 취업으로 이어지는 대학 - 동우대학





최근 국내외 많은 경제학자들은 산업경기가 하반기부터 상승곡선으로 이어질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취업의 길은 멀고 험난하다고 하지만 입학이 곧 취업으로 이어지는 동우대학은 꿈과 열정을 가지고 학생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산업체 현장의 소리를 가공하여 맞춤식 교육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전국 최상위의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이는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으로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과 산학협력 체제 구축에 심혈을 기울진 결과이다.



동우대학은 2009년도 교육과학기술부에서 발표한 대학취업률 조사에서 전국 최상위권의 전체 취업률(90.4%)과 정규직 취업률이 강원도 내 최고(1위)를 기록해 취업률 우수 대학으로 평가 받았다. 이러한 취업률은 단숨에 이룩된 것이 아니라, CEO 정신으로 인재를 육성한 결과이다. 이 처럼 학생들에게는 동우대학이 ‘오고 싶은 대학’, ‘입학이 곧 취업으로 이어지는 대학’, ‘취업이 잘되는 대학’으로 이미 정평이 나 있다.



지난 5년간 평균 취업률이 90% 이상으로 높은 취업률을 기록한 것은 산업체가 요구하는 맞춤식 및 현장 적응형 인재를 양성하여 배출하기 때문이다. 특히 정보화 능력과 학생들의 적성에 맞게 취업관리시스템과 우수학생 해외 연수실시, 모든 학생들에게 장학혜택 등 동기유발과 지도교수제를 통한 삼위일체가 갖추어졌기 때문이다.



동우대학은 해마다 1,000여개 산업체와 산학협약을 체결 한 후, 취업역량 강화의 일환으로 수시로 산업체를 방문하고 있다. 그리하여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과제를 중심으로 해당학과의 교육과정과 연계시킬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취업처 발굴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1석2조의 효과를 가질 수 있어 취업의 문을 크게 열 수 있게 된 것이다. 매년 취업률 100%에 도전한다는 대학 슬로건에 걸맞게 다양한 산업체들과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학생들에게 ‘자기계발 직업개척능력’ 제고를 위한 체계적인 취업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취업정보센터에서는 취업자료실 운영, 취업설명회 유치, 명사초청 특강, 적성검사 등 각종 산업체 및 취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취업률 제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취업정보를 보다 자세하고 체계적으로 제공하여 학생들이 경쟁력 있는 맞춤 취업스펙을 갖추도록 관리하고 있다.



학과에서는 학생들에게 입학과 동시에 취업전담 지도교수를 지정하여, 취업까지의 전 과정을 1대1 관리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다. 개인별로 학생진로카드를 작성하면 지도교수가 자격증, 이력서 작성, 자기소개서, 사전 모의면접, 동아리 활동 등의 입사지원에 필요한 항목들을 수시로 체크하고 대안까지 제시하여 학생들의 역량발전에 큰 도움이 주고 있다.



동우대학 박경재 총장은 “매년 취업을 위한 핵심 직무 능력을 향상시켜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양성과 글로벌 패러다임 사고 전환을 통해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맞춤식 교육으로 취업률 100% 목표 달성을 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산학협력 중점 대학으로서 “브랜드와 품격을 바탕으로 산업체에 확고한 이미지를 심어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