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한양사이버대학교, 전문가 검증을 거친 명품 강의

한양사이버대학교(여홍구학장·사진)이 한국표준협회 주관 서비스품질지수에서 사이버대학교 부문 1위에 올랐다. 한양사이버대학은 14개 학과에 재학생 12,100명의 국내 최고의 사이버대학. 이러한 경쟁력은 한양대학교 교육경험과 노하우에서 비롯된 엄격한 학사관리와 유능한 교수진·최고 수준의 콘텐츠와 차별화된 학사행정서비스에서 나온다. 이가운데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선·후배가 수업 내용을 공유하고 협력하게 하는 프로그램으로 학교생활 적응이 더딘 저학년 학생들이 큰 효과를 보고 있다. 또 교수· 강사 ·학생이 자유롭게 수업 콘텐츠를 놓고 쌍방향 대화를 하는 토론방도 또 다른 장점이다.



한양사이버대학의 수준 높은 강의 콘텐츠는 명품이다.교육공학의 특성을 살려 엄격한 개발관리 프로세스를 통해 제작된 콘텐츠로 학생들에게 높은 교육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강의프로그램은 전문가들의 철저한 검증을 거쳐 개발되기 때문에 한양사이버대학교의 콘텐츠들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원격대학 우수 콘텐츠에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9개의 콘텐츠가 선정되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2007년 교육부의 원격대학 평가에서 종합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 평가에서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수업(교수학습) 영역·인적자원 영역·물적자원 영역·경영 및 행정 영역·교육성과 영역 등 6개 영역 전 분야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대학운영의 전체를 포괄하는 종합부문에서도 종합 최우수대학으로 평가받았다.



또 한국표준협회가 실시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도 2006부터 4년 연속 사이버대학 부문 1위 대학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한양사이버대학교가 2009년 얻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66.3점으로 국내 전체 온·오프라인 대학 중 가장 높은 점수로 최고의 학사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이 입증됐다.한양사이버대학교는 이외에도 하이스트브랜드에서도 2006년부터 4년 연속 수상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글로벌 대학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올해 TESOL분야 최고 교육기관인 미국 애너하임 대학(Anaheim University)과 6월부터 “TESOL 자격증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키로 협약함으로써 국내 사이버대학 중 최초로 외국대학과 공동으로 TESOL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됐다.



Anaheim University의 TESOL 과정은 이 분야 유명한 석학인 David Nunan이 설계한 것으로 Rod Ellis, Kathleen Bailey 교수 등 TESOL 분야 최고의 교수진이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TESOL 자격증 프로그램의 경우 금번 협약을 통해 국내 최초로 해외 유명대학의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함으로써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시도에 큰 의미가 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