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신한은행, 다양한 ‘민트’상품 고객 사로잡아

짧은 역사에도 불구 하고 급신장세를 보인 신한은행(이백순은행장·사진)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은행부문 8년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성과의 원동력은 ‘고객가치 창조’를 중심으로 한 조직문화다.

신한은행은 올해 이백순은행장 취임과 더불어 높아진 고객의 금융니즈와 서비스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품격있는 서비스’를 모토로 새로운 고객중심의 ‘신CS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신CS전략’은 고객을 더 잘 알고 다가가기 위한 ‘Know our Customer’와 ‘CS문화 확산운동 전개’ 그리고 고객불편과 불만을 사전에 예방·방지하기 위한 ‘현장 중심의 고객불편 예방강화’ 3가지 방향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와 같은 신CS전략 추진에 따라 국내 최초로 모바일 고객만족도 조사를 도입, 고객의 소리와 요구사항을 실시간으로 수집한다. 여기서 모아진 고객의 소리는 경영진과 영업점에 주·월간 단위로 피드백 되고 있다. 이런 고객들의 요구는 매 분기 경영진 및 본부부서장이 참여하는 CS위원회에서 토의되어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 있다.

또 신한은행은 고객의 요구서비스와 직원이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Gap분석을 통해 직원 스스로 본인의 서비스를 점검하는 신개념 컨설팅 프로그램인 ‘CS역량진단 프로그램’을 지난 4월부터 도입 운영하고 있다.

‘CS역량진단 프로그램’은 직원들의 자율적인 참여로 운영되고 있으나 최근 실시된 진단에서는 진단가능직원의 92%가 참여하면서 실제 창구 서비스 향상으로 연결되는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와 같이 신한은행은 고객이 기업의 성장의 핵심이고 또다른 100년을 이어갈 튼튼한 은행의 경영철학이다.

신한은행은 올해 ‘민트(Mint)’라는 새 상품들을 잇따라 출시해 고객의 마음을 잡고 있다. 민트는 신한은행의 새로운 상품브랜드로 민트(박하)향처럼 차별화된 금융상품을 통한 고객의 여유로운 삶을 지향하겠다는 의미. 최근 신한은행은 외화자금 운용 고객을 위한 ‘민트 리볼빙외화예금’ ‘민트 리보(Libor)연동외화예금’을 출시했다. 또 목돈마련을 위한 ‘민트 예·적금’ 상품을, 여성 고객들을 위한 ‘민트 레이디통장’ 등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금융소비자의 가장 중요한 서비스가 바로 차별화된 다양한 상품과 혜택이다.

신한은행은 "Toward a Better Society”라는 슬로건을 정하고 사회복지·학술교육·자원봉사·환경보존·문화예술·체육진흥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지역사회와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