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기아자동차, 정비실명제 등 ‘Q서비스’ 평생고객 관리

기아자동차(서영종대표·사진)는 창의적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한국표준협회 주관 서비스품질지수자동차 A/S부문 6년연속 1위에 올랐다. 중장기 비전인 ‘고객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Humanity)’을 바탕으로 디자인·성능·안전·환경에 있어 더욱 창의적 인 제품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또 고객 서비스 부문에 있어서도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인력으로 고객만족 최고의 기업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신뢰(Qualified), 신속(Quick), 정확(Quality), 친절(Quiet)을 바탕의 ‘Q서비스’는 모든 고객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아자동차만의 브랜드다. 예약정비제·정비실명제·긴급출동서비스뿐 아니라 차량 소모품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Q-플러스 서비스는 사고차량 견인등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고장 차량의 신속한 정비 지원을 위한 원격진단시스템과 하이테크반을 운영하고 있다.



Q-멤버스 서비스는 신차 구입에서 차량관리·생활 제휴 등 자동차 생활 전반에 걸쳐 고객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멤버십 서비스이다. 현재 총 200만명의 고객이 혜택을 보고 있다. 총 6년 동안 7회의 정기점검을 통해 차량정기점검 및 차량케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차량 유지 및 관리를 돕고 있다.



기아자동차는 자동차 정비의 개념을 사후 서비스에서 사전 예방차원으로 한 단계 끌어올렸다. 특히 비포 서비스(Before-Service)는 고객들을 찾아가 차량성능 검사 및 소모품 교환을 제공하는 신개념 서비스다. 연평균 17만대의 고객 차량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에게 자가 점검 및 조치요령을 알려 주는 오너 정비교실 등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들의 시간 및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있다.



이 밖에도 운행 중 운전자들이 알아차리기 어려운 차량의 이상 상태(타이어 공기압 이상·차량 후면 램프 미점등·야간의 배터리방전 예상 차량)를 기아자동차 직원이 확인하여 고객에게 알려주고 직접 조치하거나 가까운 AUTO Q에서 무료로 정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해피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아자동차서비스는 계절과 지역에 따라 특화된 고객 맞춤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설· 추석과 같은 명절에 사전 예방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속도로 임시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차량의 소모품 교환 시점을 SMS를 통하여 미리 안내해주는 오토케어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있는 서비스. 또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비 서비스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철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