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기업 인사이드] 헨켈, 동티모르 한국 대사관 제품 지원 외

◇독일계 생활산업용품기업 헨켈은 동티모르 주재 한국 대사관을 통해 홈키파, 홈매트 등 자사 제품을 현지 어린이들에게 전달한다고 15일 밝혔다. 헨켈은 오랜 내전과 가난으로 활력을 잃어버린 땅 동티모르의 어린이들이 축구로 인해 새로운 희망을 찾는 과정을 그린 영화 ’맨발의 꿈’에 자사 제품을 협찬, 동시에 동티모르 주재 한국 대사관을 통해 현지 어린이들에게도 각종 살충제 제품을 전달하게 됐다.



◇롯데닷컴(www.lotte.com)은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는‘S/S 2010 서울패션위크’를 공식 후원한다. 롯데닷컴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발굴되는 신진 디자이너를 대거 영입, 디자이너 온라인 전문관 '런웨이(runway)'에서 별도의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마련할 계획이다.



◇천재교육은 창립 28주년을 맞아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나눔 문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1월 5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 천재교육은 자원 순환과 나눔의 실천을 위해 ‘아름다운 가게’에 재활용 물품을 기증한 회원에게 물건 1점당, 적립금 2000원 (최대 1만원)을 지급한다. 적립금은 천재교육 온라인 쇼핑몰인 천재서점에서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해커스교육그룹은 대입, 특목고진학, 유학관련 무료 입시정보와 학습자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중고생 커뮤니티 점프해커스(www.JumpHackers.com)를 19일 오픈한다. 점프해커스는 기존의 학습정보제공 사이트와는 달리 무료학습정보와 커뮤니티의 결합 형태로 구성되어 무료로 모든 컨텐트를 활용할 수 있다.



◇에듀박스가 운영하는 온라인 영어학습사이트 에듀박스닷컴(edubox.com)이 유아 영어학습 컨텐트 ‘영어말문트기 프로젝트 그로잉 톡(GrowEng Talk)’ 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영어말문트기 프로젝트 그로잉 톡(GrowEng Talk)’ 은 영어를 처음 접하는 5~7세의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 오프라인 교재, 학습매니저의 결합을 통해서 ‘엄마표 영어 학습’ 이 가능하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세계적인 욕실 브랜드 아메리칸스탠다드가 최근 정부 주도의 중소형 주택 공급 확대에 따라 컴팩트한 디자인에 실용성, 합리적인 가격까지 3박자를 겸비한 보급형 욕실 스위트인 ‘컨셉 스위트 (Concept Suite)’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컨셉 스위트’ 시리즈는 유러피안 심플리시티(European Simplicity)를 주 디자인 컨셉트로 해 현대적이면서 간결한 라인이 돋보이는 디자인 욕실세트이다.



◇예스24(www.yes24.com)는 국내 최고의 여성작가인 공지영, 한비야 작가와 독자들이 함께 책도 읽고 청각장애 청소년과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책 사랑, 행복나눔 기부 이벤트’를 오는 11월 11일까지 시행한다.



◇코지드는 캄보디아를 중심으로 해외 곡물기지를 건립하고 해외 곡물자원 확보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코지드는 농림수산식품부의 해외농업개발사업 융자지원 대상자로 선정돼 26억 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았다.



◇자동차 마찰재 전문기업 새론오토모티브는 100% 자회사인 중국법인(새론북경기차부건유한공사)을 통해 중국 폭스바겐에 내년 3월부터 브레이크 패드 공급을 본격화한다고 15일 밝혔다. 적용 차종은 라비다와 뉴보라 등에 장착된다. 향후 폭스바겐 폴로의 후속 모델에도 새론오토모티브의 신규 제품이 적용될 예정이다. 따라서 새론오토모티브는 연간 30만대(약 120억원 규모) 이상의 중국 폭스바겐 생산 차종에 브레이크 패드 제품을 대량 공급하게 된다.



◇비상교육의 초중등 온라인강의 사이트 ‘수박씨닷컴(www.soobakc.com)’이 ‘예비 중등 학습 로드맵’ 프로그램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중학교 진학을 앞두고 있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중학교 생활을 미리 체험하며, 선행학습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교세라미타가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 교세라미타는 15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환경친화적이고 경제성이 우수한 프린터와 복합기를 판매하는 신규 법인 ‘한국 교세라미타’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지난 10년간 청호컴넷 브랜드로 프린터와 복합기를 판매해 왔던 교세라미타는 지난 7월 청호컴넷으로부터 약 200개의 판매 대리점을 포함한 전국 규모의 영업・서비스 체제와 관공서와 대기업 등의 고객 기반을 승계받았다.



◇여행 가방 브랜드 쌤소나이트 코리아는 15일 고강도초경량신소재인 CURV®를 사용한 신제품 코즈모라이트(Cosmolite)를 출시했다. 코즈모라이트는 혁신적 신소재 CURV®의 사용으로 외부 충격으로 인한 외형의 변화에도 깨지거나 변형되지 않는 탁월한 원상회복 능력을 지닌것이 특징이다.



◇해태제과는 15일 세계적인 초콜릿 원료 공급 기업인 발리 깔레보(Barry Callebaut)의 초콜릿을 입힌 '누가바 블랙'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누가바가 새 맛을 선보이는 것은 1974년 출시 이후 35년 만의 일이다.



◇LS그룹은 15일 LS전선, LS산전 등 7개 계열사와 1500여개 협력업체가 참여하는 '대·중소 기업간 상생협력 및 공정거래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안양시 LS타워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구자열 LS전선 회장 등 7개 계열사 대표, 협력사 대표, 정호열 공정거래위원장, 이석현 국회의원,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 정명화 중기중앙회 부회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LS그룹은 협약을 통해 공정한 하도급 거래 질서를 만들기 위한 하도급 서면계약과 협력업체 선정 기준 도입, 내부심의위원회 설치 등 3대 기준을 시행하기로 했다.



◇에스프레소 전문점 엔제리너스커피는 유럽 제빵회사 란트만넨 유니베이크의 '스트로베리 도넛'을 수입해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담백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내는 스트로베리 도넛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만든 저지방ㆍ저칼로리 제품으로, 가벼운 아침 대용식으로 좋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KFC는 글로벌 외식기업인 '염! 브랜즈'가 UN 세계식량계획(WFP)와 함께 해마다 진행중인 '세계 기아 어린이 돕기(World Hunger Relief) 캠페인'에 참여, 전국 KFC 매장에서 16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난민돕기 모금 행사를 실시한다고 15일 전했다



◇사조대림이 100% 순수 국내산 닭고기로 만든 '치킨윙윙'과 '치킨봉봉'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치킨윙윙'과 '치킨봉봉'은 특수부위인 닭날개(윙과 봉)를 사용해 만든 계육제품이다. 오랜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열을 가하여 익혀내는 스모크하우스 가열방식을 사용해 기름기는 빼고 쫄깃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삼양사는 발효시간 30분을 없애고 기름을 두르지 않은 채 바로 굽는 '큐원 바로바로 웰빙호떡믹스'를 출시했다고 15일 전했다. '큐원 바로바로 웰빙호떡믹스'는 발효시키거나 기름을 두를 필요가 없어 보다 간편하고 깔끔하게 호떡을 만들 수 있다. 또 우리밀과 국내산 흑임자가 들어있어 쫄깃하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대만 PC업체 에이서는 '아스파이어 노트북 PC' 일부 기종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발열 현상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자발적 부품 교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지난달 15일 이전에 생산되고 한국 시장에 정식으로 발매된 에이서 아스파이어 3810TZ와 아스파이어 3810TZG 제품이다. 부품 교체 프로그램 해당 제품 확인을 위해서는 에이서 홈페이지(www.acer.co.kr)의 '서비스와 지원' 카테고리에서 시리얼 넘버나 SNID를 입력하면 된다. 소비자가 홈페이지에서 시리얼 넘버나 SNID를 등록하면, 에이서에서 직접 제품을 수거해 부품을 교체한 후 소정의 문화상품권과 함께 발송할 예정이다.



◇코원시스템(이하 코원)은 15일 초박형 디자인에 동영상 재생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MP3플레이어 신제품 '아이오디오(iAUDIO) 9'를 오는 2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얇고 콤팩트한 몸체에 심플한 전후면 라인을 갖춰 디자인이 세련됐으며, 손에 쥐는 느낌도 좋다. 아이오디오 시리즈 고유의 음장 효과를 지원해 차별화된 음질을 들려주며, 10만원대의 합리적 가격에 다양한 하이엔드급 기능도 제공한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온라인 FPS(1인칭슈팅게임) 아바(A.V.A)가 NHN USA을 통해 미국 공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아바의 해외 진출은 일본에 이어 두번째이며, 올해 안에 중국에서도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바(A.V.A)는 지난 6월 NHN USA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이후 철저한 현지화 작업을 진행했으며, 2차에 걸친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통해 현지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한국닌텐도는 15일 신작 소프트웨어 '마리오와 소닉 밴쿠버 동계올림픽'을 가정용게임기 위(Wii)와 휴대용게임기 닌텐도DS 전용으로 각각 내달 19일, 오는 12월3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KT파워텔은 사회봉사활동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도모하기 위해 15∼16일 '2009년 농촌봉사활동'을 각 지역별로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모토로라코리아는 '제4회 글로벌 사회봉사의 날'(Global Day of Service)을 맞아 삼성농아원에서 '학교 나무 울타리 만들기' 행사를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임직원 150여명은 또 양재동 사옥 주변 헌인릉 환경 정화 운동을 펼치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환경 관련 온라인 퀴즈도 진행했다.



◇CJ제일제당은 15일 숙취해소음료 컨디션파워를 '헛개 컨디션파워'로 리뉴얼 출시했다. 헛개 컨디션파워는 예부터 술독을 푸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전해지는 헛개나무 열매 추출물이 추가돼 숙취해소 효과가 더욱 강화된 제품이다. 헛개 컨디션파워 한병(100㎖)에는 국내산 헛개나무 열매 추출물이 12%(추출액 기준) 함유되어 있다. 가격은 4000원.



이재설 기자 [bigbang@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