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동양종금증권 금융서비스 고객 앞으로~


금융회사들의 서비스 경쟁이 날로 치열하다.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 미래고객이 될 젊은 이들을 겨냥한 서비스 등 차별화 노력 또한 세차다. 동양종합금융증권도 최근 3가지 서비스를 앞세우며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지점개설 온라인 주식매매 수수료 0.015%
동양종금증권은 고객 서비스 강화 차원에서 지점 개설계좌에 대해서도 업계 최저 수준의 온라인 주식매매 수수료율인 0.015%를 적용해 주고 있다. 따라서 위탁계좌의 은행개설 또는 지점개설 여부에 관계없이 동양종금증권에서 계좌를 개설한 고객이면 누구나 온라인 주식매매 시 수수료율 0.015%를 적용받는다.

이 점이 지점 개설계좌에 대해서는 약 0.1%대의 높은 온라인 수수료율을 유지하면서 은행 개설계좌에 한해 업계 최저 수수료율을 제공하는 상당수 증권사와 다른 부분이다. 동양종금증권은 은행 개설계좌 뿐 아니라 지점 개설계좌의 온라인 수수료율에까지 최저 수수료율을 적용해 주고 있다.

현재 수수료 인하 기념으로 온라인 주식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신규고객은 2개월간, CMA까지 보유한 신규고객은 1개월을 더해 총 3개월간 각각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최대 4년간 온라인 주식거래 수수료 무료
두번째 서비스는 ‘My영클럽서비스’다. 20~27세의 젊은 고객이 동양CMA 계좌와 증권저축계좌를 개설한 후 서비스 신청을 하면 온라인 주식거래 수수료 무료 혜택을 주는 것이다. 이 혜택은 1인 1계좌에 한해 주민등록상 생년월일이 20세부터 27세가 되는 기간내에 계좌를 개설한 후 첫 4년간 인정된다. 따라서 27세 고객이 가입할 경우 그해말까지만 무료 혜택이 주어진다. 제세금 및 유관기관분담금은 고객 부담이다.

다만 신규고객에게 계좌개설 후 첫 입금은 500만원까지만 허용된다. 추가 입금 시는 500만원에 대한 부족액만큼만 예탁이 가능하다. 기존고객도 주식저축 1계좌에 대해 500만원까지로 예탁자산 기준을 동일하게 적용한다. 이는 예탁자산 등에 일정한 제한을 두어 주식시장을 처음 경험하는 젊은이들로 하여금 건전한 주식투자 문화를 익히도록 하려는 것이다.

주식 실전·모의투자대회에 경품 1억2천만원
동양종금증권은 한국경제TV와 공동으로 이달 30일까지 8주 동안 개인 투자자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6차 주식 실전 및 모의투자대회인 ‘투자왕 발굴 프로젝트’ 를 진행한다. 이 행사에는 총 1억2000만원 상당의 경품이 걸려 있다.

우선 주식 실전투자대회에는 프리미어 리그, 넘버원 리그, 영파워 리그, 마이파트너리그, ELW리그 등 모두 5개 리그가 있다. 각 리그별로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 자격은 프리미어 리그는 예탁자산 2000만원 이상 고객, 넘버원 리그는 예탁자산 300만원 이상 2000만원 미만 고객이다. ELW리그는 예탁자산 100만원 이상, 영파워 리그는 예탁자산 100만원 이상의 대학생 및 19세 이상 30세 미만이다. 마이파트너 리그는 목표 수익률 달성을 위해 종양종금증권 영업관리자를 파트너로 해서 참가하는 리그다. 예탁자산 5백만원 이상 고객이면 참여 가능하다.

한편 모의투자대회는 1억원의 사이버 머니로 초보자를 비롯 주식투자에 관심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간 시상과 누적 시상으로 나누어 수상자에게는 총950만원 상당의 경품을 지급한다. 참가신청은 16일까지. 온라인 주식매매 최저 수수료율, My영클럽서비스, 주식투자대회 등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동양종금증권 홈페이지(www.MyAsset.com)나 고객지원센터(1588-2600)를 이용하면 된다.

< 성태원 기자 seongtw@joongang.co.kr >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