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여성 '왜 섹스할까' 물었더니 이렇게 대답해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지난달 28일 '여성은 왜 섹스를 할까, 섹스에서 무엇을 바랄까'에 대한 연구 결과를 소개했다고 조선일보가 2일 보도했다. 미 텍사스대 심리학 교수인 신디 메스턴과 데이비드 버스는 지난 5년간 1000여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 등을 포함한 연구를 했다. 그 결과는 단순히 '사랑'만은 아니었다. 메스턴 교수는 "많은 여성이 종종 사랑하지 않는 남성과도 여러 가지 이유로 성관계를 맺는다"고 말했다.



따라서 '여성은 사랑을 위해, 남자는 쾌락을 얻으려고 섹스를 한다'라고 답한다면, 당신의 '육체적(carnal) I.Q'는 매우 낮은 것이라고 메스턴은 밝혔다. 조사에 따르면, 여성은 종종 '자기를 좋아하는 남성에 대한 미안한 마음'으로 하고 '자신을 버린 남자친구에 보복하려고' 다른 남자와 섹스를 하며 '편두통 등을 잊기 위한 고통 완화' 섹스도 한다.



또 어떤 여성은 '자신감을 되찾으려고 섹스를 한다'고 답했다. 메스턴 교수는 "여성의 84%는 단지 '집안의 평화를 유지하려고 섹스를 한다'고 답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메스턴 교수는 "가끔 TV나 영화에서 여성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섹스를 도구로 사용하는 것처럼 묘사되는데, 이는 어느 정도 사실"이라고 말했다. 여성들은 정서적 교감이나 단순한 성욕 이외에도 여러 가지 동기가 작용해 섹스한다는 것이다.



디지털뉴스 jdn@joins.com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