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한식 세계화 위해 동원그룹 팔 걷었다

동원그룹이 한식의 세계화를 위해 팔을 걷었다.

동원그룹은 22일 인재육성기관 동원리더스아카데미를 통해 해외 주재 한국문화원과 함께 ‘2009 한식 세계화 교육’을 오는 24일부터 11월말까지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농림수산식품부가 발표한 한식 세계화 추진 전략의 ‘한국 이미지 제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제 1회 2009 한식 세계화 교육’은 해외 3개국(일본=도쿄, 중국=베이징, 미국=로스엔젤레스)의 해외 한식당 종사자 대상으로 무료로 이뤄진다.

교육 내용은 ▶경영자를 위한 전략과 고객만족과정 ▶종업원을 위한 음식문화와 서비스 과정 ▶조리사를 위한 맛내기 비법 및 조리실습과정 등 경영자, 종업원 및 조리사를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대상은 해당 지역 한식당에 종사하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 방법은 교육 시작 한 달 전 동원그룹 해외 지사 및 여행사 하나투어 해외 지점 등을 통해 가능하다. 홈페이지(www.korfood2009.com)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동원리더스아카데미 차현수 부원장은 "외국인이 한식당에서 느끼는 불편함 개선 및 한식 조리의 경쟁력 확보를 통한 세계인의 한식 선호 증대를 위해 교육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재설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