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기업 인사이드] 네오플램 에콜론팬 홈쇼핑 론칭 외

◇네오플램은 오는 27일 19시 20분 CJ홈쇼핑을 통해 에콜론팬과 항균 칼라칼 3종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네오플램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에콜론 코팅’ 기법을 적용해 만든 에콜론냄비와 에콜론팬은 자연에서 찾은 천연 광물을 주 소재로한 친환경 제품이다. 유해성분인 PFOA가 전혀 배출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하고, 긁히거나 타는 현상이 쉽게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이 특징이다. 장재봉 네오플램 사장은 "현재 총 70여 개 국가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면서 "한국의 앞서가는 기술력으로 세계 주방용품의 트렌드를 앞서는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표준협회(NASA)가 개발하고 인증한 세계적인 프리미엄 매트리스 '템퍼(TEMPUR)'는 추석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7CM 오버레이 구매시 10% 할인과 차동차 등받이를 추가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짚동가리쌩주는 추석을 맞아 오는 28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외국인과 함께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쌩주 '그린비'를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를 전국 31개 매장에서 실시한다.

◇친환경 종합식품기업 네오퍼플은 한국야쿠르트에 41.2억원 규모의 친환경 에코백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한세예스24홀딩스가 운영하는 브랜드패션몰 아이스타일24은 인기 주얼리와 유명 브랜드 시계를 최대 90% 할인 판매하는 '추석선물대전'을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반도체 및 발광다이오드(LED) 검사장비업체인 티에스이는 경북대학교와 공동으로 위치기반자동 안내시스템 및 근거리무선네트워크 시스템을 생산 및 제조,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근거리 무선통신 토탈 솔루션 회사인 ㈜케스트(KEST)를 설립하고 본격 사업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인터넷전화 옥션 스카이프는 명절 기간 동안 고향에 내려가지 못하거나 해외 거주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벤트 기간 중 매일 1000명에게 전세계 30분간 무료통화 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는 '콜미콜미 해피 추석' 이벤트를 오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진행한다.

◇조신 SK브로드밴드 사장은 22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사명 변경 1년을 맞아 기자간담회를 열고 "고객행복은 컨버전스 시대 확실한 전략적 경쟁우위"라면서 "고객행복이 성장을 낳고, 성장이 다시 고객행복을 견인하는 선순환 기반을 뿌리내려 고객행복 경쟁을 주도하겠다"고 강조하며 주요 경영과제를 발표했다. 조 사장은 "고객행복을 선도하는 것이 시장을 주도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날 간담회에서 ▶고객가치(CV) 중심 전략 설계 ▶고객행복 실행력 제고 ▶SK그룹의 고객행복 시너지 확대 ▶고객행복 리더십 확보 등을 골자로 1년 성과를 풀어냈다.

◇AP시스템은 다음달 4일까지 '맵피 AP1 Voice' 내비게이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4G 제품을 구입하면 정품 외장형 휴대용멀티미디어방송(DMB) 안테나를 증정하고, 8G를 구입하면 키친아트 전기그릴까지 덤으로 받을 수 있다.

◇통합구매, 자산관리, 콜센터 등 그룹 내외의 기업간거래(B2B)사업을 담당하는 웅진홀딩스가 내비게이션 유통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웅진홀딩스는 '고앤조이(go&joy'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유통서비스 사업본부장 김준범 상무는 "앞으로 차별화된 디자인과 콘텐트,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등을 통해 내비게이션 유통 시장의 새 강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MSI코리아는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일체형 PC 윈드탑(WindTop) 시리즈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MSI 윈드탑 AE2010과 AE2200 Pro는 16대9 와이드 화면에 터치스크린을 탑재했다. 오피스(office),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툴(tool), 웹(web) 등 네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 윈도우 터치 이용자환경(UI) 인터페이스가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어 손가락 하나로 화면을 톡톡 두드리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영어교육전문기업 능률교육의 ELT브랜드 ‘빌드앤그로우(Build&Grow)'는 대만 케이브북스(Cavesbooks)사와 원서형 영어교재 15종에 대한 수출 계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ELT교재는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국가의 영어 학습자를 위한 원서교재를 의미하는 용어로 옥스포드, 캠브리지, 맥그로우힐, 롱맨 등 영미권 유명 출판사에서 나오는 교재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부강테크는 대한민국 최초의 하수처리장인 ‘중랑 물 재생센터’와 최대 규모인 ‘서남 물 재생센터’ 두 곳 모두의 현대화 사업에 핵심기술을 제공하게 됐다고 22일 밝혔다. 부강테크는 GS건설(중랑), 대림산업(서남)과 함께 2014년까지 ‘부강 생물여과공법(BBF)’을 적용한 수 처리 시설을 완공하게 된다. ‘부강 생물여과공법(BBF)’을 통해 처리하는 초기우수 및 생활하수의 1일 처리용량은 중랑 75만t, 서남 72만t 등 총 147만t 규모이다.

◇풀무원건강생활의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인 이씰린이 엄마에게 감사의 마음이 담긴 편지를 보내는 ‘딸이 보내는 사랑 이벤트’를 다음달 4일까지 진행한다. 풀무원건강생활 홈페이지(www.pulmuoneHA.com)에 엄마에게 보내는 편지를 작성하고 이름과 연락처를 남기면 된다.

◇아이스테이션은 대학수학능력시험 50여일 앞두고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무료 택배서비스 이벤트를 다음달 31일까지 실시한다. 아이스테이션 제품을 택배로 보내면 24시간 이내에 처리해준다.

◇에스원은 다음달 7일까지 특별 근무 체제에 돌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에스원은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금융, 자동화코너, 귀금속 등 범죄 발생 빈도가 높은 고위험 업종과 현금을 다량 보유하고 있는 점포들에 대해 사전 보안 시스템 점검을 실시한다. 범죄 발생 빈도가 높은 심야 시간대에도 특별 순찰을 강화할 계획이다

◇브리지스톤 타이어 세일즈 코리아는 오는 23일부터 양일간 다임러오토모티브한국과 공동으로 타이어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충북 제천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제천 전용 서비스센터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평생교육원은 한우리 창립 19주년을 기념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한우리캠퍼스 19주년 기념 온라인 무료 특강’ 이벤트를 다음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에듀윌은 추석을 앞두고 9월 전사이벤트를 다음달 1일까지 실시한다. 에듀윌 10만원 할인권 및 신교재 등을 무료로 증정한다.

◇MCC 이민법률법인은 오는 26일부터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홀에서 개최되는 '18회 해외 이민·투자 박람회'에 참가한다. 참여 업체 중 최대 규모의 부스로 참여해 호주, 캐나다, 미국의 국가별 이민 전문가들이 이민과 수속 정보를 전문 컨설팅 해 줄 예정이다.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어린이·유아·좋은 부모 추천도서 특별전을 진행, 4만원 이상 해당 도서를 구매한 고객들에게 '유한킴벌리 킴케어 프리미엄 손 소독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프랑스와 홍콩, 캐나다 등 5개의 핫 브랜드가 집약된 멀티샵 '안드레아바나'는 오는 25일 현대백화점 압구정점에 입점한다고 22일 밝혔다. 회사측은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수용하는 동시에 한눈에 가방(bag)의 트랜드를 읽을 수 있도록 ‘잇백(it bag)’을 한자리에 모아 놓은 멀티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엠디는 오는 2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본관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2010 의전원 정시 지원 설명회와 로스쿨 정시 지원 설명회를 각각 개최한다. 대학별 입시요강 분석, 정시 지원전략 안내, 대학 관계자와 1:1 개인상담 등을 진행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26일까지 의학전문대학원은 메가엠디 홈페이지(www.megamd.co.kr), 로스쿨은 메가로스쿨 홈페이지(www.megals.co.kr)에서 할 수 있으며 각각 500명씩 선착순 마감한다

◇동양석판 임직원들이 지난 8일부터 11일간 충남 천안에 위치한 희망의 마을에서 '사랑의 집짓기(해비타트)' 봉사활동을 펼쳤다. 본사 전 임직원이 참여해 복도 내벽 시멘트작업, 실내 바닥 단열재 밀착작업, 출입문 현관 틀 제작 및 설치공사 등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DHL은 추석을 맞이해 해외에 있는 가족, 친지, 친구들에게 선물을 발송하는 개인 고객에게 배송료의 35%를 할인해 주는 추석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음달 31일까지 DHL코리아 홈페이지(www.dhl.co.kr)나 DHL코리아 블로그(blog.naver.com/dhl_story)에서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접수하면 된다.

◇아이앤씨테크놀로지는 지난 17일 출시된 현대자동차 신형 YF 소나타의 일체형 내비게이션에 DMB 칩을 공급, 양산에 들어갔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DMB 칩(T3500)은 차량에 장착되는 내비게이션 용으로 수신한 신호의 잡음을 제거하는 RF와 이를 디지털 해독하는 베이스밴드 기능을 하나의 칩으로 원칩화 함으로써, 단말기 소형화와 60mW 이하의 저전력으로 사용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닛산코리아가 다음달 13일부터 16일까지 경기도 일산 KINTEX에서 열리는 ‘KES2009(한국전자전)’에서 최첨단 기술력을 선보인다. 국내외 자동차 업체 중 최초로 ‘KES2009’에 참여하는 닛산은 벌의 습성을 응용한 충돌 방지 시스템이 적용된 로봇 카 ‘BR23C’, 차간거리제어 시스템(DCA, Distance Control Assist)과 차선이탈방지 시스템(LDP, Lane Departure Prevention) 등을 적용시킨 주행 시뮬레이터, 닛산 테크놀로지 플래그십 모델인 수퍼카 GT-R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YBM어학원은 개강시즌을 맞아 버스광고 퀴즈 이벤트와 블로거 이벤트를 실시한다. 정답을 기재한 참가자 중 매월 10명을 선정해 YBM어학원 1개월 무료 수강권을 제공한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은 연극, 뮤지컬 초대 및 도서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뉴질랜드영상협회와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5일 경기 성남 코리아 디자인 센터에서 개최되는 '제 1회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을 통해 '뉴질랜드 해외 직무연수' 지원자를 선발한다. 뉴질랜드의 대표적 디지털 콘텐트 기업 '웨타 워크숍'(WETA Workshop), '히트랩'(HIT Lab NZ), '씨이인터렉티브'(Sidhe Interactive) 등 3개 기업이 참여한다. 인터뷰를 통해 최종 선발되는 9명의 연수생들은 오는 12월부터 3개월 동안 각 사의 9개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한국HP는 레이저 프린트에 비해 장당 출력비를 절반으로 줄이고 에너지 소비를 낮춘 신제품 프린터인 'HP 오피스젯 프로 시리즈' 5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들 제품은 레이저 프린터에 비해 장당 출력비를 50% 절감하고 에너지를 최대 70%까지 줄일 수 있다. 또한 컬러 레이저 프린터보다 낮은 비용과 빠른 출력 속도로 사업 생산성을 강화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23일부터 SK텔레콤과 함께 영구임대아파트 거주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뮤지컬과 악기를 가르치고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긍정적 자기 표현과 건강한 자아 형성을 몸소 경험할 수 있는 한국판 엘시스테마 수업(사업명: 해피아트커뮤니티)을 처음으로 시작한다.

◇오라클이 소비재 기업들에게 포괄적인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오라클 디맨드 시그널 리포지토리(DSR)를 발표했다. 오라클 DSR은 오라클 APS 제품군 중 수요관리에 초점을 둔 솔루션이다. 판매점의 실제 판매정보와 외부 다양한 수요 소스로부터 수요정보를 수집,관리해 해당 정보를 수요계획 솔루션과 연계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수요계획을 가능하게 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다음달 22일로 예정된 ‘윈도우 7’ 출시 행사에 국내 파워 블로거 777명을 초청한다고 22일 밝혔다. IT 뿐만 아니라 요리, 여행,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파워 블로거들에게 문호가 개방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블로거는 윈도우 7 온라인 이벤트 사이트(www.microsoft.com/korea/windows7/blogger)를 통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선정된 블로거들은 일반인으로는 처음으로 윈도우 7이 탑재된 국내 외 10여 개 브랜드의 PC를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윈도우 7 정품 패키지가 증정된다.

◇한국야쿠르트는 기존 고객상담실을 확대, 개편해 고객센터를 개설했다고 22일 밝혔다. 새 고객센터는 16명의 인원으로 운영되며, 기존 고객만족팀과는 별도로 만들어진 신규 조직이라고 한국야쿠르트는 설명했다.

◇한화그룹은 22일 지역사회복지관 네트워크 강화사업 협약식을 갖고 전국의 21개 복지관에 총 3억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한화그룹은 이날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김연배 사회봉사단장(부회장)과 배윤규 한국사회복지관협회장을 비롯한 21개 복지관 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름다운 세상만들기' 협약식을 가졌다.

◇미스터피자는 22일 서울시, 대림자동차 협약을 맺고 친환경 전기 오토바이 7대를 피자 배달용으로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새로 도입하는 전기 오토바이는 무공해, 무소음, 무진동의 친환경적 특징을 지녔다.

◇삼성네트웍스는 자사의 와이즈미팅(Wyzmeeting) PC영상회의 솔루션이 오는 23일 방송통신위원회와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국제 심포지엄'에서 활용된다고 22일 밝혔다.

◇제일모직의 브랜드 빈폴은 22일 출시 20주년을 맞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매장에서 다양한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영국 팝아트의 창시자이자 비틀스 앨범 재킷 디자인으로 유명한 피터 블레이크(Peter Blake)가 빈폴의 자전거 로고를 응용한 10점의 판화 작품을 제작해 전시하는 등 다양한 관련 작품들이 선보였다.

◇전자기기업체 민트패스는 22일 복합기기 민트패드의 블로그에 등록된 게시물을 구글 블로그 서비스인 텍스트큐브에서 볼 수 있도록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민트패드 메모로 만든 다양한 게시물을 간편하게 텍스트큐브에 등록하고 회원들과 공유할 수 있게 됐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22일 설계사무실, 학교, 일반사무실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대형 프린터 신제품 iPF755/750/655/650 등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성그룹 계열사인 서울통신기술은 업계에서 처음으로 구간 운행속도, 교통량, 막힘 구간 등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는 엠피온 하이패스(SET-130)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주류는 16.8도 저도 소주 '처음처럼 쿨' 모델로 선정된 애프터 스쿨 멤버 유 이의 새 광고 캠페인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처음처럼 쿨은 롯데주류가 출범하고 야심차게 내놓은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첫 번째 신제품이다. 이번 광고는 Q&A식으로 젊은이들의 다양한 생각과 반응을 담고 '쿨하게 생각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특히 유 이의 춤을 '쿨샷댄스'라고 명명하고 별도로 댄스편 광고를 만들었다.

◇스타벅스커피컴퍼니는 동서식품과 함께 프리미엄 냉장 컵커피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브뤼셀(초콜릿 모카)'을 한국시장에 선보인다고 22일 전했다. 이번 신제품은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시애틀(라떼), 밀라노(에스프레소), 콴디(카라멜), 파리(카페오레)에 이어 선보이는 다섯 번째 컵커피 제품이다.

◇농심은 다음달 4일까지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면서 자녀가 있는 20~40대의 주부들을 대상으로 '13기 농심 주부모니터' 20여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농심 홈페이지(www.nongshim.com)를 통해 다음달 4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편의점업체 보광훼미리마트는 전국 4400여 점포에서 24일부터 국세를 365일 24시간 수납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편의점은 지난해 5월부터 지자체가 부과하는 자동차세, 재산세, 주민세 등 지방세를 수납해왔으며, 이번에 업계 처음으로 국세로까지 수납서비스를 확대했다.

◇11번가는 아이파크백화점의 245개 브랜드를 입점시켜 패션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상품을 강화했다고 22일 밝혔다. 입점 상품은 베네통, 캘빈클라인진, 소다, 쌤소나이트, 러브캣 등의 의류를 비롯해 패션잡화, 명품화장품, 스포츠레저용품, 유아동 상품 등 2만여개에 달한다.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브랜드 이미지(BI)를 변경했다고 22일 밝혔다. 또 신규 BI와 함께 '나의 친구(Mon Amie), 나의 사랑(Mon Amour), 나의 파리바게뜨(Mon Parisbaguette)'라는 슬로건도 선보였다.

◇멀티미디어기기업체 디비코는 22일 2개의 HDTV 튜너로 2개의 HD 방송 동시 녹화가 가능한 가정용 멀티미디어플레이어 신제품 티빅스 M-6620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국후지필름은 다음달 22일까지 인스탁스 카메라 및 필름 구매자를 대상으로 뮤지컬 티켓을 증정하는 가을맞이 인스탁스 고객 감사 이벤트와 2차 보상판매 캠페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가정용품 브랜드 테팔은 추석을 맞아 전통 한복을 입은 소년, 소녀의 디자인이 새겨진 '한국형 프라이팬'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제품은 프랑스 본사와 한국 지사가 공동으로 한국 소비자를 겨냥해 기획, 1년여 만에 개발한 한정판이다.

◇UPS가 발송물 조회 툴인 UPS 위젯을 국내에 선보였다. 친근한 캐릭터가 안내하는 실용적인 기능과 손쉬운 사용이 강점인 UPS 위젯을 통해 고객들은 발송물 자동 추적 알림 메시지를 받고, 수취인에게 배송 상황에 대한 업데이트를 보낼 수 있으며, RSS를 통해 최신 뉴스를 제공받게 된다.

◇월드켐은 신발장이나 신발 바닥의 오물에 있는 균을 즉시 살균할 수 있는 신발 및 발판 살균 소독제 '클린스 큐'를 출시했다.

◇기업 이러닝 전문기업 크레듀는 지난 21일 서울 양재동 L타워에서‘Workplace Learning을 통한 기업성과창출전략’이라는 주제로 크레듀 HRD 포럼을 개최했다. 이 포럼에서는 최근 HRD의 화두인 'Workplace Learning & Performance'에 대한 현장적용 방안과 대안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재설 기자 [bigbang@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