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한국 네비게이터주식형 펀드 안정성·성장성 높은 기업 ‘콕’ 찍어 투자

길을 가다 방향을 잃었을 때 나침반의 도움을 받듯이 경기나 시황에 따라 좋은 기업을 알아서 골라주는 펀드는 없을까.

한국투자증권이 판매하는 ‘한국 네비게이터주식형 펀드’가 답이 될 수 있다. 방황하는 투자자를 대신해 철저한 리서치를 통해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성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저평가 종목을 적극적으로 편입하는 전략으로 운용되는 주식형 펀드다.

향후 증시는 최근 글로벌 증시가 반짝하고 있긴 하지만 경기회복 속도가 빨라질 가능성은 크지 않다. 따라서 한국 증시도 전 고점을 넘어서기도 쉽지 않다.

따라서 성장성 대비 저평가 종목에 투자, 산업 내 시장점유율을 늘려가는 기업과 글로벌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가는 기업에 투자하는 방법으로 안정성과 성장성을 적절하게 조화시킨 투자전략이 필요하다. 이런 전략에 따라 네비게이터 펀드는 매출 성장률이나 주당순이익(EPS) 성장률이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한다. 한국증권 관계자는 “시장 상황에 비춰볼 때 네비게이터 펀드가 구사하는 투자전략의 효용성이 더욱 커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주식의 투자 비중은 60% 이상이다. 정석대로 차근차근 성과를 누적해 9월 14일 기준으로 3개월 19.3% , 12개월 31.2%의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