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롯데, 스카치위스키 세트 화려 … 국순당, 이화주는 최고급 막걸리

롯데 스카치블루
한가위 선물에서 뺄 수 없는 것이 바로 술이다. 오랜만에 함께 모인 가족들이 둘러 않아 술 한 잔 나누면서 즉석 품평회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술 선택에도 신중을 기해야 한다.



올 추석 명절에도 다양한 술들이 선보이고 있다. 위스키로는 롯데칠성음료가 추석 명절을 맞아 스카치블루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선물세트는 스카치블루(30년) 1종, 스카치블루(21년) 2종, 스카치블루 스페셜(17년) 2종, 스카치블루인터내셔널 1종 외에 기획상품 12종을 패키지로 마련했다.



전통주로는 국순당에서 프리미엄급 전통주를 모은 ‘온고지신 백세특선 선물세트’와 고려시대 이화주의 농후한 맛을 되살린 ‘법고창신 이화주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선조들의 다양한 술 빚는 법을 ‘백세주’에 접목해 새롭게 빚어낸 ‘온고지신 세트’는 백세과하주·백세춘·강장백세주 등 평소 맛보기 힘든 고급전통주 3종을 담았다. 세트는 백세과하주·백세춘·강장백세주 3병과 고급 백자로 만든 전용 술잔으로 구성되어 있다.



백세과하주는 600년 전통제법으로 백세주를 새롭게 빚어낸 최고급 혼양주다. 잘 빚어 깔끔하게 증류한 소주로 맛이 강하고 진하며, 특유의 약재 맛과 감미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술이다.



‘법고창신 이화주 선물세트’는 막걸리에 대한 국내외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만들어진 선물세트다. ‘배꽃’이 필 무렵부터 담근다고 해서 ‘이화주(梨花酒)’라는 이름이 붙은 이 술은 색이 희면서 주질은 숟가락으로 떠먹을 수 있을 정도로 걸쭉해서 마치 죽과 같은 독특한 특성을 지닌 고급막걸리다. 세트는 750mL 이화주 1병과 고급 백자로 만든 전용 약주 주전자와 술잔으로 구성되어 있다.



삼주영농조합에서는 ‘백세 산삼주’를 선보였다. 백세 산삼주는 충북대학교가 무가공 침출방법에 의해 산삼 배양근을 침출해 술의 원액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100세 천종산삼과 염색체 수, DNA함량이 동일하다. 백세 산삼주 선물세트는 375mL 2병과 미니어처 1병이 1세트로 구성돼 있다.



이밖에 위스키와 보드카 등을 판매하는 페르노리카코리아는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만 30병 한정 판매되는 발렌타인 30년산 프레스티지 컬렉션과 이마트에서만 1000병 한정 판매되는 앱솔루트 선물 세트도 선보인다. 또 호텔신라에서는 최남선의 ‘조선상식문답’에서 소개된 우리나라 3대 명주 중 첫 번째로 꼽히는 명주 ‘감홍로’와 사케 ‘유키노 하나’등을 판매하고 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