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서울디자인올림픽 2009' 10월 9일 개막

'서울디자인올림픽(SDO) 2009' 가 다음 달 9일 부터 29일 까지 21일간 잠실종합운동장과 한강공원, 서울 도심 곳곳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디자인서울 국제컨퍼런스 등 4개 컨퍼런스와, 디자인장터 등 30개 전시회, 서울디자인공모전 등 총 65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올해의 어려운 경제상황을 디자인으로 극복하자는 ‘디자인이 곧 돈이고 경제’라는 의미를 담아 전체 프로그램에 ‘장터’ 개념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지난 행사가 잠실 종합운동장에서만 열린 것과 달리 서울광장, 광화문광장, 한강시민공원(반포지구), 서울숲, 그리고 동대문 DDP(디자인플라자&파크) 홍보관, 홍대앞 등 시민들이 즐겨 찾는 도심 주요 공간까지 확대된다.



메인행사가 진행되는 잠실 종합운동장에서는 디자인 장터전, 월드디자인마켓 서울, 서울 미래비전, 한중일 생활문화, 일상에서의 휴(休), 더 나은 삶을 위한 디자인 등이 개최된다. 이밖에도 세계 디자인 주역들이 참가하는 '서울디자인 컨퍼런스'와, 미래의 디자이너에게 기회의 문을 열어 줄「서울디자인 공모전」이 진행된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서울디자인올림픽에선 지난해 미흡했던 점들을 보완, 행사장 내 이동의 편리성을 높이고 편의시설을 늘리는 등 시민들의 편의를 극대화 하고, 최근 시민들의 불안을 사고 있는 신종플루와 관련, 철저한 위생검역과 예방 대책을 마련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sdo.seoul.go.kr)나 서울시 디자인서울총괄본부(6361-3436), 서울디자인재단(3705-0064)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획영상제작팀 허진, 김홍준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