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올해 추석 선물 트렌드 건강·아름다움 … 한가위 선물 ‘2종 세트’

가족과 친지들에게 전해줄 추석 선물, 올해는 실속있는 알짜상품들로 주는 사람의 즐거움과 받는 사람의 감동을 느껴보자. [사진=소망화장품 제공]
매년 겪는 추석이지만 그때마다 선물걱정이다. 육류·과일·술 등 평범한 제품으로 중간은 할수 있지만 왠지 성의가 덜해 보이고 무엇보다 작은 선물이라도 깊은 인상을 주고 싶기 때문이다. 경제가 발전하면서 선물도 해마다 ‘진화’한다. 아이템이 많아질수록 고르기도 힘든 법. 올해는 여기에 ‘변수’까지 생겼다. 신종플루다. 건강식품이 유행을 탔고 가전제품에도 위생필터를 단 제품에 눈길이 많이 간다.

◆부모님 젊게 하는 화장품 선물세트=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젊고 아름다워지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똑같다. 추석 시즌 색다른 기능성 화장품 선물로 어머니, 아버지의 젊음을 되돌려 보자.

나이가 들면 가장 큰 걱정이 바로 눈가 주름과 칙칙해지는 피부다. 랑콤에서는 유전자 활성 에센스 ‘제니피끄 에센스’ 세트를 추석 선물 세트로 나놨다. 이 에센스는 젊은 피부에만 존재하는 특정 단백질을 활성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안티에이징 제품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뉴얼 크림 기획 세트’를 출시했다. 어린 녹차 잎의 새순에서 추출한 황산화 성분 등이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스며든다.

소망화장품에서는 남성들을 위한 한방화장품 ‘다나한 RGⅡ 포맨 아이크림’을 선보였다. 주름에 좋은 홍삼 사포닌 ‘Rg2’가 함유돼 있다.

오르비스는 ‘화이트닝’ 세트를 선보였다. 화이트 AW 시리즈는 황노화 미백 성분이 함유돼 있어 칙칙함과 기미, 잡티까지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며, 워시 AW는 묵은 각질을 깨끗이 씻겨내 미백 성분의 침투력을 높여주는 제품이다.

◆가전제품 공기청정 기능 살펴야=건조해진 가을 가정집 필수품이었던 공기청정기와 가습기도 신종플루로 인해 명절 선물용으로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신종플루는 감기와 증상이 유사한데다가 기침, 재채기 등을 동반한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렇다보니 소비자들이 실내공기를 청결하게 하는 제품에 대해 관심이 늘어났다.

눈에 띄는 제품은 지난 3월에 출시된 삼성전자의 공기 제균기 ‘바이러스 닥터’다. 바이러스 닥터는 삼성전자의 슈퍼청정기술을 이용해 공기 중의 수분을 분해, 활성수소와 산소이온을 대량으로 발생시켜 공기 중의 바이러스와 알레르기 원인물질 등을 제균 시킨 뒤 자연 소멸한다.

◆면역력 키우는 건강식품 인기=건강식품 선물세트 인기도 여전하다. 신종플루 영향으로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다고 알려진 홍삼·솔잎·도라지 등을 이용한 선물세트에 눈길을 많이 주고 있다. 농협 홍삼브랜드 ‘한삼인’에서는 6년근 홍삼순액, 홍삼미엔수, 홍삼정골드 등 다양한 홍삼 제품을 선보였다.

한국인삼공사의 ‘정관장’에서도 다양한 홍삼 선물을 판매하고 있다. 6년근 홍삼을 달여 만든 홍삼정, 홍삼정리미티드 등이다. 홍삼은 면역력증진과 원기회복 그리고 자양강장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알려져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기가 높다. 비록 일반 선물들에 비하면 가격이 조금 높기는 하지만 특별한 날 특별한 사람을 위한 선물로 많이 판매되고 있다. 특히 고향 노인들을 위한 선물로 가장 인기있는 건강식품은 신종플루의 전파속도 만큼 찾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는 품목으로 떠올랐다.

◆온라인 쇼핑몰은 대량구매 유리=매년 오프라인 매장들에 비해 저렴한 선물세트를 판매했던 온라인 쇼핑몰들이 올해는 대량구매고객들을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나 ‘원 플러스 원’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옥션은 10일부터 추석 선물 기획전에 특판 묶음상품 코너를 별도로 개설했다. 5개 이상 대량구매 고객을 위해 기존 옥션가격보다도 30~40% 할인해 개당 7000~8000원대의 저가 실용 선물세트를 판매하기 위해서다.

롯데아이몰닷컴은 일정수량 이상 구매 시 선물 한 세트를 덤으로 주는 ‘가가호호 풍성한 추석감사 기획전’을 진행한다. ‘명품건조곶감1kg’과 ‘떡메찰떡 혼합 3종 세트’ 다섯 개 구매 시 ‘CJ 햇바삭김 5호 세트’와 ‘경북의성 맛있는 사과5kg’은 열 상자 구매 시 각 한 상자씩 추가 증정한다.

◆실속·알뜰 선물세트 인기는 여전=일반 과자·식품업계에서는 여전히 웰빙 선물세트를 고수하고 있다.

‘추억의 선물세트’로 불리는 양말이나 과자세트는 저렴한 가격으로 아직도 인기를 끌고 있다. 옥션에서는 8일 가파치 신사양말 10족 세트가 1000개 정도 판매돼, 추석 선물세트 중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동원F&B는 올 선물세트를 중저가 참치 실속 세트에 초점을 맞췄다. 총 200여 가지 제품 중 2만~3만원대의 제품만 50여 가지를 구성했다. 참치선물세트로는 올리브유 참치와 포도씨유 참치 그리고 앞다리 살로 만든 고급햄 ‘리챔’이 들어간 ‘명품혼합7호’와 런천미트와 카놀라유, 일반참치가 들어 있는 ‘특19호’ 등이 있다.

이밖에 추억 속 간식으로 간주됐던 전병이나 쌀강정, 뻥튀기 등 전통 간식류가 웰빙 식품으로 알려지면서 선물용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이정구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