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전통과 명성의 국제 공인 주니어 영어인증평가, ‘케임브리지 YLE’


세계유수의 명문 대학들, 미국의 하버드와 예일이 있다면 영국엔 옥스포드와 케임브리지가 있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라하며 수 많은 명사들을 배출해낸바 있다. 누구나 가고 싶어하며 누구나 꿈꾸는 그야말로 선망의 대상인 곳이다.

그러한 명문대학인 케임브리지 산하기관인 케임브리지 ESOL에서 주관하는 Cambridge YLE(Young Leaners English Tests) 는 만7세 ~ 만12세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국제공인 초등학생 영어인증시험이다. 전 세계 50여개국 2천만명 이상이 응시한 세계적인 주니어 영어능력 평가시험인 YLE는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나라의 어린이들이 치르기에 적합한 영어평가의 전형으로 그 권위와 명성은 전 세계적으로 알려져 있는 최상의 영어평가시험이다.

토익, 토플, 텝스, 테솔, 아이엘츠 등 참으로 많은 종류의 영어시험이 있지만 국제공인 주니어를 대상으로 한 영어인증평가시험은 단연 국제영어능력평가시험인 IELTS로 유명한 케임브리지 ESOL의 YLE가 최고다.

YLE는 Starters(초급), Movers(중급), Flyers(상급)으로 총 3단계로 나뉘어져 있으며 페이퍼 시험과 영어 말하기 시험이 있으며 페이퍼 시험만 응시가 가능하지만 말하기 시험까지 응시하려면 꼭 페이퍼 시험을 거쳐야 자격이 주어진다.

일반적인 페이퍼 시험은 영국 케임브리지 ESOL이 출제한 시험지에 직접 풀이하고, 영국으로 다시 보내 채점 후 영역별 등급을 표시한 인증서를 받게 된다. 말하기 시험은 케임브리지 ESOL 에서 부여한 Examiner(평가자)와 수험장에서 1:1 로 5~9분간 진행된다.

YLE는 2009년 도입예정인 국가영어능력평가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등급형태의 시험으로 국내의 일반 시험과는 차원이 다르다. 아이의 진정한 영어능력을 확인하고 학습에 동기를 부여하도록 만든 국제 공인 시험이다.

<케임브리지 YLE 인증서>

시험에 응시한 모든 어린이들에게 인증서가 발급되며 영역별 등급으로 수준파악이 가능하다. 발급된 인증서는 해외 이민이나, 유학, 어학연수 시에 제출되는 자료에 첨부하면(Flyers 단계에서 방패문양 3개 이상) 선택 받을 때 활용하실 수 있다.

일본의 경우 국가자체 영어평가를 도입한지 30년이지만 해외에서 인증 받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다. 결국 중요한 것은 국내에 한정되지 않고 해외에서의 인증활용가치가 가장 중요한 잣대가 되어야 한다.

한편, 서울 매원 사립초등학교 11월19일 YLE 단체시험을 치르며 중국은 정부차원에서 2007년부터 수십만 명 이상이 YLE를 응시하고 있다.



홈페이지 참조 : http://www.cekorea.net / http://cambridgeesol.org
문의전화: 031-251-0009(한국평가법인 CE KOREA)

<본 자료내용은 정보제공자에게 있습니다. 자료제공: 한국평가법인 CE KOREA>
조인스닷컴(joins.com)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