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NEXT WEEK GUIDE

지성의 향연
-‘문지문화원 사이’ 석학 강연


6월 25일(월)~8월 24일(금)
문지문화원 사이
문의: 02-323-4207

출판사 ‘문학과지성’이 운영하는 ‘문지문화원 사이’(공동대표 이인성ㆍ채호기)가 우리 시대 석학의 연속 강좌를 마련했다. ‘다음세대재단’(대표 문효은)과 공동 주최하는 이 강연은 사회 학문 각 분야의 석학 50인을 초청해 1년 동안 진행될 예정. 첫 번째 시리즈로 8명의 석학을 모셔 8주 동안 대담의 자리를 연다. 김충렬(사진) 고려대 명예교수를 시작으로 김윤식(근대문학), 김열규(민속학), 장회익(물리학), 이인호(러시아지성사), 정진홍(종교학), 강우방(한국미술사), 이강숙(서양음악사) 순으로 이어진다.


한국과 베트남
한국과 베트남 이해를 위한 세미나


6월 20일(수)~7월 20일(금)
대안공간 풀 프로젝트 룸
문의: 02-320-1229

베트남 전쟁 이후 한국과 베트남의 경제교류는 15년의 시간을 넘겼다. 하지만 베트남 전쟁에 대한 두 나라 간 이해는 제자리걸음이다. 양국의 교류가 경제유동성의 부침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유지되기 위해서는 신뢰를 통한 인적 교류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 그 첫걸음은 베트남 전쟁에 대한 한국의 반성과 이에 대한 베트남의 이해로부터 출발하지 않을 수 없다. 세미나는 이런 인식에서 출발한다. 한국현대사가 한홍구(사진), 소설가 김남일, 역사가 윤충로씨가 강의하고 작가 박찬응ㆍ임흥순씨 등이 발제한다.


사다리 연극 놀이 교실

7월 23일(월)~8월 18일(토)
혜화동 사다리연극놀이연구소
문의: 02-747-7317

여름방학을 맞는 어린이들에게 연극놀이로 자연과 인생을 새롭게 깨우쳐주는 교육 프로그램. 자연(유아반)과 과학(초등반)을 주제로 4차에 걸쳐 진행한다. 유아반은 ‘바람이 들려주는 자연의 이야기’와 ‘연극놀이로 떠나는 숲 속 캠프’, 초등반은 ‘어느 과학자의 실험실’과 ‘우주의 운행과 하늘의 이치를 담다’가 제목이다. 누구나 가지고 태어난 극적 놀이 성향을 바탕으로 살아있는 연극놀이 학습 방법론으로 아이들을 지도한다. 6월 18일 오전 11시 초등 접수, 19일 오전 11시 유아 접수. 선착순 마감이다.


통영 전국소극장 축제

6월 30일(토)~9월 1일(토)
벅수골소극장ㆍ통영시민문화회관
문의: 055-645-6379

전국에서 활동하는 소극장이 한자리에 모여 한국 연극의 내일을 가늠하는 지역축제. 올해 3회를 맞아 개막행사로 ‘한국 신극 100년사에 미친 동랑 유치진의 영향’을 주제로 한 심포지엄이 열린다. ‘2007 통영 전국소극장축제’에는 메인 공연 10개 단체 10개 작품이 관객과 호흡을 나눈다. 극단 화살표의 ‘두근 두근’, 극단 사다리의 ‘내 친구 플라스틱’, 극단 에저또의 ‘친구’, 극단 시민극장의 ‘뻥쟁이 영감’, 극단 각인각색의 ‘몽중설몽’, 극단 고도의 ‘니캉 내캉’, 극단 노을의 ‘앙드로마끄’ 등이 무대에 오른다.

선데이 배너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