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연세대·이화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 ‘2021 청년창업포럼’ 개최

연세대학교·이화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6월 23일 서울시와 서대문구 캠퍼스타운사업으로 추진된 ‘2021 청년창업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2021 청년창업포럼’은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기업가 마인드 함양과 창업 활성화를 유도하고자 청년 CEO 특강 및 토크콘서트로 구성된 포럼이다. 청년들의 창업 열기에 힘입어 총 180명이 사전 접수했으며, 오프라인 참여는 20명 선착순 접수로 3일 만에 마감됐다. 유튜브 라이브 중계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청년창업포럼 청년 CEO 특강에서는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 최인석 대표가 ‘학생 창업가에서 100억 원대 사업가로’를 주제로 학생 창업에서 현재 업계 선두주자로 성장하기까지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어내며 청년들에게 현실적인 조언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어 한국 최초 비건(vegan) 화장품 ‘멜릭서’ 이하나 대표가 비건 K-뷰티 사업에 대한 창업 스토리를 공유했고, 청년들의 다양한 질문에 창업 선배로서 솔직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후 열린 토크콘서트에는 초청된 연사들과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콜즈다이나믹스 강종수 대표가 모더레이터(사회)로 참여했다. 사전질문 질의응답 후 온·오프라인 실시간 QnA에서도 참여자들은 다양한 질문으로 뜨거운 열의를 내비쳤다. 창업 어려움 극복 방법부터 팀 빌딩, 팀원 간의 커뮤니케이션 노하우, 향후 창업문화 방향까지 심도 있는 대화가 오가며 다양한 관점과 이슈를 흥미롭게 다뤘다.
 
연세대 캠퍼스타운사업단 관계자는 “창업에 대한 청년들의 열기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 및 서대문구 지역 주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