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총신대 신대원, 총신개혁주의주석총서 집필착수 감사예배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원장 김창훈 교수)은 개교 120주년을 기념하며 ‘총신개혁주의주석총서’ 집필 착수 감사예배를 드렸다.
 
2021년 6월 24일(목) 오후 2시 총신대학교 사당캠퍼스 종합관 4층 세미나실에서 드려진 이번 감사예배는 그간 교단이 한 마음으로 소망하던 개혁주의주석총서를 집필하게 된 것에 감사함을 드리는 시간이었다.
 
1부 감사예배를 드리고, 2부 시간에는 주석 집필에 기도와 물질로 도움을 주시는 교회들에 감사패를 증정하는 순서가 이어졌다.
 
예배는 신대원 김창훈 원장이 사회를 맡았고, 소강석 총회장이 설교와 축도를 하였다. 이어진 기념식에서는 이번 행사의 주관 부서인 목회훈련지원처 김희석 교수가 순서를 진행하였고, 총신대학교 재단 이사장 김기철목사(정읍성광교회), 재단이사 송태근 목사(삼일교회), 박성규 목사(부전교회)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재서 총신대학교 총장은 후원해 주시는 교회들에 감사의 인사말과 함께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현재 개혁주의주석총서 집필을 후원하고 있는 교회는 부전교회, 삼일교회, 서울광염교회, 수영로교회, 안산동산교회, 풍성한교회가 6년간, 분당우리교회와 새에덴 교회가 1년간 후원을 하고 있다.  
 
각 교회의 후원 매칭을 보면 부전교회는 출애굽기(박철현교수), 요한복음(김주한교수), 삼일교회 잠언(김희석교수), 갈라디아서(조호형교수), 수영로교회 사사기(김지찬교수), 안산동산교회 다니엘(김대웅교수), 풍성한교회 사도행전(박형대교수), 분당우리교회 사도행전(박형대교수), 새에덴교회 이사야1(이희성교수)의 집필을 후원하고 있다.
 
총신개혁주의주석총서는 개혁신학에 입각한 성경 66권의 본문해설 주석 및 설교준비에 필요한 저술을 집필 출간할 것을 목표로 쓰여진다. 총신대학교의 신망 높은 교수진을 주 집필진으로하여, 설교자를 돕기위한 본문 해석 및 적용이 강화된 주석이 될 예정이며, 이는 2021년 신설된 신대원의 목회학심화석사(S.T.M.)과정의 수업 중에 다뤄진 강의내용을 발전시켜 집필된다.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은 2028년 집필 완료를 목표로 노력 중이며, 현재 절반 넘는 정도의 후원금이 모집되었고, 계속 후원을 모집하고 있다. 1,000만원을 후원하면 주석총서 1권을 매칭하여 후원하게 되며, 출간 시 교회 이름을 책에 표기하게 된다.  
 
후원관련 문의는 신대원 목회훈련지원처 성경주석담당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